완벽하게 착한 아이, 시로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0
신은영 지음, 김민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하게 착한 아이란 어떤 모습일까요? 

우리가 완벽하게 행복해지는 방법!

내 마음에 귀를 기울여 봐!

완벽하게 착한 아이, 시로 


​완벽하게 착한 아이는 어떤 아이일지 궁금했어요.

우리 아이들은 항상 "왜요?", "싫어요!"를 외치는 아이들이거든요.

그래서 착한 아이는 어떤 아이일지 알고 싶어졌지요.

내가 생각하는 착한 아이와 책에서 말하는 착한 아이의 차이가 궁금했어요.


​주인공 시로는 그림자 마을의 '착한 어린이상'을 받은 아이에요.

착한 아이, 시로는 행복할까요?

책표지 속 시로의 모습은 다른 친구들보다 그리 밝아 보이지 않네요.


​개구쟁이 우리 집 남매와는 다른 시로!

#완벽하게착한아이시로  이야기는 어떤 내용일까 기대되는 마음으로 읽었답니다.





그림자 마을에 사는 시로는 올해의 착한 어린이상을 받게 되었어요.

갑자기 걸려 온 전화를 받고 바로 시상식에 참여하게 되었죠.

시로는 일주일 동안 기다렸던 좋아하는 만화 어메이징 키즈를 너무 보고 싶었지만

엄마의 독촉에 아쉬운 마음으로 시상식장에 가게 되었어요.

노란색 정장을 입고 싶은 시로와 파란색 정장을 입히고 싶은 엄마,

결국 시로는 착한 아이의 모습으로 엄마 말씀대로 파란색 정장을 입었어요.

시로는 언제쯤 내가 원하는 옷을 입을 수 있을까 생각하며 시무룩해졌지요.


​다음 날, 선생님과 아이들에게 착한 아이상을 받은 것을 축하받았어요.

착한 아이로서 아이들이 시로에게 거는 기대는 컸어요.

친구들은 시로가

무엇이든 양보하고 무엇이든 이해하고 무엇이든 고개를 끄덕일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시로는 그런 모두의 생각과 말에 마음이 힘들어졌어요.

그리고 점점 자신의 그림자가 커져가는 것을 보며 속상해했어요.





시로네 반에 담임선생님이 새로 오시게 되었어요.

반바지를 입고 귀여운 양말과 운동화를 신은 '강조아 선생님'.

아이들은 그 새로운 모습에 모두들 놀랐지요.


​시로는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못 하거나

마음이 불편해지면 그림자가 늘어나는 것 같았어요.

다른 친구들에 비해 그림자가 너무나 커져서 그림자 이발소에 가서 그림자를 자르기도 했어요.

이발소 앞에 강조아 선생님이 시로를 기다리고 있어서 깜짝 놀랐는데

선생님께서 시로보다 훨씬 커다란 그림자를 가지고 있었다고 깜짝 고백을 하셨어요.


​시로가 이번에는 갑자기 뉴스에 나가게 되었어요.

저번 시상식처럼 엄마는 파란색 정장을 입기를 원하셨죠.

시로는 노란색 정장을 입고 싶었는데 말이에요.

어쩔 수 없이 파란색 정장을 입고 뉴스에 나가게 되었어요.


​시로는 뉴스에서 어떤 말을 하게 될까요?^^



​ㅡ



​우리 시로! 멋진 시로! 

용기있는 솔직한 시로!

시로가 용기를 내는 순간 울컥- 눈물이 쏟아졌어요.

흐윽! 지금도 울컥 눈물이 나네요.

너무나 대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시로와 조금 다르게 너무나 솔직하고 당당해서 제가 약간 고민이 되는데요.

조금만 더 상대방을 배려하고 나의 생각도 전달하며

서로 좋은 관계로 지내는 우리 아이들이 되면 좋겠습니다~!





#완벽하게착한아이시로 #신은영 

#리틀씨앤톡 #감정 #내면 #나 

#자존감 #학교생활 #관계 #가족 

#엄마 #성장 #착한어린이 #감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