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과 사라진 구슬 비밀 역사 탐정단 Z
강로사 지음, 원유미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 역사 탐정단이 되어

흥미로운 시간 여행 떠나요~

#장영실과사라진구슬


​아이들에게 책을 많이 읽게 해주고 싶어서 제가 먼저 찾아보는 편이에요.

첫째가 초등학교 들어가고 나서는 좀 더 글밥도 많고 내용도 알찬 책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그중 제가 정말 좋아하는 책들은 출판사 #리틀씨앤톡 출판사의 책들이에요.

#리틀씨앤톡 은 여러 가지 시리즈가 있어요.

그중 이번에 읽은 #장영실과사라진구슬 은  '비밀 역사 탐정단 Z' 시리즈 중 한 권이에요.

검색해 보니 총 7권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이번에 #장영실과사라진구슬 책을 읽고 나머지 책들도 궁금해졌어요.





수수께끼 같은 Z의 메시지를 받은 리우.

학예사인 호수 아빠가 사극의 역사 고증을 맡았는데

어린이 단역이 부족하여 호수와 리우가 참여하게 되었어요.

리우에게 조선시대 역사를 술술 읊어주는 호수가 너무나 근사했어요.


​호수는 양반의 옷을, 리우는 천민의 옷을 입게 되었죠.

옷을 갈아입고 호수를 찾았는데 호수가 사라졌어요.

호수를 찾다가 호수 아빠를 만났는데 경회루는 꼭 봐야 할 아름다운 곳이라며

경회루에 갈 것을 권유했어요.

호수 아빠가 Z가 아닐까 의심스러운 부분입니다 ㅎㅎ


​검은 도포가 나타나 리우를 위협했어요.

붉은 얼룩이 있는 작은 칼까지 꺼내 들고 리우에게 다가오지 뭐예요.

리우는 그를 피하다가 연못 깊숙한 곳에 쑥 빠져 버렸어요.


​그리고 눈을 떠보니 조선시대에 와 있는 거 있죠.

비산이라는 친구를 만나 이천대감의 비밀 심부름을 함께 하게 되었어요.

그것은 '구슬'이었는데 검은 도포에게 쫓겨 다니다가 떨어뜨린 것 같았어요.


​리우는 청동거울을 꺼내 그림 세 개 중 말 그림을 눌렀어요.

이성계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호수에게 위화도 회군을 들었던 기억이 나자 찾지 못했던 호수도 너무 걱정이 되었어요.






과거로 온 리우는 피리를 잘 부는 비산과 함께 구슬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해요.

이천대감과 호수도 만나게 되지요.

검은 도포가 자꾸 따라다니며 위협해서 곤란했어요.


​리우가 검은 도포에게 잡히게 되었어요.

검은 도포가 복면을 벗자 리우가 말했어요. '붉은 거미'.

저는 '비밀 역사 탐정단 Z' 시리즈를 처음 봐서 짐작하지 못했지만

붉은 거미는 시리즈마다 주인공을 따라다니는 나쁜 사람인가 봐요.


​리우는 구슬을 찾았을까요?

이천대감은 구슬로 무엇을 만들려고 했던 걸까요?

검은 도포의 횡포는 계속되었을까요?

책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ㅡ



​#장영실과사라진구슬 책을 읽으며 조선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어요.

이야기 속에 역사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어렵지 않게 역사와 인물도 알게 되는 것 같아요.

구슬로 자동 물시계를 만든 장영실!

정말 대단한 역사적 인물입니다!


​그리고 끝까지 함께 하는 세 명의 소년들이 정말 멋져요.

비산이의 피리 소리를 직접 듣고 싶고

용감한 리우와 호수의 현실 모습도 보고 싶어지는 이야기예요.


​로봇과 공룡이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도 좋지만

'비밀 역사 탐정단 Z' 시리즈를 영상으로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밀 역사 탐정단 Z' 시리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장영실과사라진구슬 #강로사 

#리틀씨앤톡 #역사 #한국사 

#조선시대 #발명품 #세종대왕 

#장영실 #자격루 #천문학 #과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