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관용어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2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풀잎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열흘 정도 후면 우리 첫째가 정말 초등학생이 돼요.

딱히 뭘 하지는 않는데 이상하게 엄마 마음이 괜히 급해지더라고요~

저는 모든 공부에는 국어가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우리말을 잘 알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아주 크답니다.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책을 아이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어요^^




​#빵빵한관용어 에 나오는 빵 그림들이 정말 친근해요~

식빵 아빠, 슈크림빵 엄마, 밤만쥬 그리, 시나몬롤빵 마리.

책에는 아이들에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관용어들이 나오는데 빵 그림과 아주 찰떡궁합이랍니다!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에는 우리말 관용어 120개가 나와요!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많이 공부하게 되고 실제로 사용하게 되는 많은 관용어들을 책을 통해 미리 예습할 수 있어서 이 책이 무척 마음에 들어요.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사실 제 생각으로는 아이가 이 책을 그다지 안 좋아할 거라고 짐작했어요.

그런데 완전히 제 생각이 빗나갔지 뭐예요;;;

아이가 너무 잘 보는 거예요~~~

처음에는 공부하듯이 각 잡고 책을 펼치고 봤어요.

그런데 자세가 점점 편해지더니 나중에는 반 누워서 보는 거예요.

처음에는 자세를 지적했어요.

'바르게 앉아서 보자~!' 

여러 번 얘기하다가 나중에는 포기했어요ㅠㅠ

속으로 '그래, 그냥 책을 봐라. 볼 때는 안 건드려야겠다.' ㅎㅎㅎ





책을 본 이튿날, 일어나자마자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책을 침대에서 보고 있었어요!

어머나! 세상에! 이런 일이! ㅎㅎㅎ

"재밌어?" 물었더니 "엄청 재밌어요!"하더라고요.

아~ 이 뿌듯함이란~~~^^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책은

'빵빵 가족'의 친근한 그림과 관용어의 뜻과 풀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내용을 보여주고 있어요.

정말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춰 있어서 많이 도움이 된답니다.


​저도 아이들이 질문할 때 설명하기 약간 애매할 때가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아~나도 이렇게 알려줘야겠다.'하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덕분에 

우리 아이 우리말 어휘력과 말하기 표현력도 많이 좋아질 것 같아요!

배운 관용어를 잘 기억해 두었다가 책에 나온 비슷한 상황들이 되었을 때

아이가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잘 기억해두어야겠어요~^^





#풀잎 #빵빵한시리즈 #관용어 #맞춤법 #빵빵한 #빵빵한가족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관용어 #우리아이빵빵시리즈2

#관용어 #현상길 #풀잎 #초등국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