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형님이야
조상미 지음 / 베어캣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 표지를 보고선 심술이 좀 있는 말썽꾸러기 아이 이야기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첫 장을 펼치자마자 귀여운 아이의 모습이 보였어요.

그림도 정말 개구쟁이 주인공을 잘 표현해 주고 있어서 재미를 더해주었어요.

보는 내내 미소가 지어지는 '난 형님이야'입니다.



​엄마랑 놀기 좋아하는 귀여운 아들~

엄마랑 신나게 놀다 보니 목이 말랐어요.

엄마는 조심해서 물을 마시라고 말했지요~



난 형님인데 엄마는 조심해서 물을 마시라고 했다며 투덜거려요.

하지만 조심해도 실수를 할 때가 있지요~ 물을 쏟고 말았어요.

엄마는 괜찮다고 토닥이지만 아이는 마음이 상했어요.

어리다고 토닥여 준 엄마의 말에 '엄마는 바보'라고 속으로 생각해요.

"나는 형님이니까 다 할 수 있는데! 잠깐 실수한건데!! 엄마는 내 맘을 몰라줘!"

라는 마음에서 마음이 상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사고를 쳤어요! 물컵을 바닥에 쏟았지 뭐에요~

아이는 엄청 크게! 즐겁게 웃으며 엄마를 놀려요.



위에 그림 보이시나요?

"엄마가 흘렸어. 엄마가 흘렸네~ 라라라라라라~~"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이 부분에서 엄청 웃었어요.

춤추는 그림을 보고 따라 춤을 춘다고 어찌나 귀엽게 움직이던지 한참 웃었어요~

엄마에게 "도와줄까? 혼자서 괜찮겠어?"라며

"내가 힘도 세니까 닦아줄게."라며 도와주는 아이.

그 후론 아이가 엄마에게 "흘리면 안돼, 무거우니까 잘 들어야 해. 조심해 엄마!"를 외쳐요.


​하하하하하~ 이 아이 왜이리 귀엽나요~~

우리 아들같은 개구쟁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저에게, 엄마가 물을 쏟았는데 아이가 왜 이렇게 좋아하냐고 묻더라고요.

엄마가 아이처럼 실수를 해서 '역지사지'의 기분을 느꼈나봐~

얼마전 아이의 원에서 한자 공부한 것 중에 '역지사지'가 있어서 설명해주기 수월했어요.


​정말 어른도 실수를 많이 하잖아요.

나도 아이들에게 너무 "안돼! 하지마!"라는 말을 많이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의 마음을 좀 더 따뜻하게 해주는 말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난형님이야 #조상미 #베어캣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