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음에 크면 나는 소방관! (직업 가운 포함) 입고 배우는 직업 놀이책
나는북 구성, 박민주 그림 / 애플비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플비,직업놀이책,나는 소방관

 

 

애플비 신간..직업놀이책 4종중 나는 소방관이 소예네에 왔어요..

진작부터 들이고 싶었던 책..

소예는 병원놀이를 엄청 좋아하긴하는데..

집에 의사가운부터 웬만한..병원놀이기구는 다있어서

이번에는 빨간자동차가 애앵애앵..노래를

달고 다니기에 나는 소방관 책을 들여보았어요..

애플비가 만들면...역시 무언가 틀려요..^^

 



애플비 포장박스에 포장이 되어 택배로 받아서..

박스포장을 뜯었더니...이다음에 크면 나는 소방관이란 문구와함께.

나타나는 소방관 옷과 그 아래에 책이보입니다


애플비의 입고배우는 직업놀이책은 총4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소예가 받은 나는 소방관과..

경찰관..의사..요리사로 되어있어요..


소방관옷에..나소방관이라는 이름이..ㅎㅎㅎ

나중에 안소예나...안하늘로 바꾸어주어야겠어요..^^

책은...소방관과 소방서가 하늘일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알기쉽게 그림으로 설명을 해놓고..

역할놀이및 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게 짜여져 있답니다..

그럼 책과 함께하는 소예의 모습을 통해서..

책이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 살펴볼게용..^^


첫장을 펼쳤더니..

씩씩한 소방관이 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멋지게 얼굴도 그리고 이름도 써서..

완전 소방관이 된 모습을 볼수 있답니다..


안소예라고..큼지막하게도 썻네요..ㅎㅎ


소예 얼굴만 그리면 되는데..

엄마가 잠시 한눈파는사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그렸네요...

거기다 소방관옷을 더하니..좀 이상하지만..

나름 심혈을 기울인 작품..ㅋㅋ

 

 

멋진 소방관이 되려면 어떻해야하는지를 책을보고

이야기하는 소예양이예요..

우리 소예양 멋진 소방관이 될수 있겠지요??^^


출동 소방관..

소방관이 출동할수 있게 알맞은 옷과 도구를 연결해주기..

이런것쯤이야..소예한테는 넘 쉬웠던걸까요?

금새 해버리네요..




사다리가 필요해요..

동물원에 불이 났는데 동물이 있는곳에

알맞은 노이의 사다리 스티커를 붙여서 동물들 구해주기.
안소예소방관 동물들 다 안전하게 구해주었답니다..^^



꼬여진 소방 호스...어떤 수도꼭지를 틀어야할지 소방호스를 따라가는 길찾기 응용도 하구요..

 

숫자를 차례대로 연결해서 소방차를 완성해서 색칠하기..

 

빨간색으로 소화기를 색칠해서 몇개의 소화기가 있는지 세어보기

 

자전거 노랫가락에 노랫말을 바꿔 "불끄기"노래를 불러보기

 


소방관이 하는일과..소방서 사람들을..

이야기와함께 그림으로 설명을 해주어서..

아이들이 소방관과 소방서 사람들이

단순히 불만 끄는 사람들이 아닌..

여러곳에서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어요..

 

그리고 함께만들어요 코너에서는...

집에 있는 물건들을 가지고...소방호스를 만들어서

소방관 놀이도 해볼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책속의 있는 소방관 모자를 오려서 만들기도 했어요..

완전 집중해서 자르고 있는 소예양..




소방관 모자도 만들어 쓰고..소방관 옷도 입고..

소화기도 오려서 들고..

이제 정말 소방관이 되었어요..

엉덩이 춤도 추고 완전 신났어요..^^

 



곧가요 소방서..이야기를 따라 빈곳에 알맞은 스티커붙이기

 

빵집에 불이났어요..불꺼러 어서가야하는데 곳곳이 막혀있는길...

소방차가 불이난 빵집에 빨리 갈수 있도록 길을 찾아주기..

 

바퀴빠진 소방차에 알맞은 크기의 바퀴 스티커 붙이기

정말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지요..

책한권으로..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서..아이들의 논리력,협응력,통찰력,수리력까지

기를수 있게 잘 이루어진거 같아요..


책을 진작에 마스터하고...

아빠 뉴스보는 옆에서 놀고 있던 소예양..

불난 뉴스가 나오자 부리나케..

방으로 가서 소방관 옷을 가져와서 입고..

모자도 쓰고 소화기도 들고와서 티브이앞에서

불을 꺼기 시작합니다..ㅎㅎㅎ


누나의 이름이 새겨진..의사가운까지 챙겨입은 하늘군..

미래의 소방관과 의사모습...

넘 멋진데용..^^


아 이거 하나 빠졌군요..

불끄러가는 보드게임...


주사위도 만들고 소방관으로 된 말도 만들었어요..

이건 책에 다 있는것으로 만든것이랍니다..



소예하고 아빠 한팀

하늘이하고 엄마가 한팀이 되어서 어느팀이 불을 먼저 끄러가는지

보드게임을 했어요..

결과는 소예와 아빠의 승...

중간중간 이동칸에 지시문이 있어서..

더 재미나게 게임을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책한권으로..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고..

특이하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상세히 알수 있어서

아이한테 너무 좋은 경험과 도움이 되었던 책입니다..

소방관이랑...모자..소화기를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직업놀이책..시리즈별로 다 들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역시나 애플비..입니다..

애플비가 만들면 다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