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우리 나무
고수미 옮김, 루스 브라운 그림, 루스 브라운 글 / 미세기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 집이에요. 우리 나무 어때요? 멋있죠? 어딜가도 이런 나무 보기 힘들걸요.  
 

 

 우리 집에는 열일곱명의 아이 토끼가 있는 토끼 가족이 살구요,또, 퉁명스러운 오소리 할아버지, 다람쥐 아가씨, 만들기를 좋아하는 딱따구리, 부엉이 박사님, 반짝이는 걸 좋아하는 까치 아가씨, 까마귀 선장이 살아요. 아, 앵무새 부부도 있구나.
 

지금부터 우리 집 나무에 "X"자 표시가 되었던 엄청나고 놀라운 그 사건을 이야기 하려 해요. 잘 들어보세요.

 
이야기의 시작은 바로 표지 뒷 장에서 시작되어요.(여러분~~ 그림책의 그림은 모두 신중히 봐야 해요. 앞 표지 부터 뒷 표지까지, 모든 그림들은 책 속에 쓰여진 글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거든요.) 
 

 아침 일찍 해가 떠 오를 무렵 두명의 남자가 나무에 엑스 표시를 한 후 서둘러 다른 곳으로 떠나고, 집배원인 비둘기가 우리 집으로 날아왔어요. 
 

집배원 비둘기는 우리 나무에 살고 있는 다른 이들에게 나무에  "X"자 표시가 된 걸 봤냐고 물어봤어요. 하지만 그 누구도 우리 집에  "X"자 표시가 된 것과, 누가 그랬는지 알지못했죠.  "X"자 표시가 뭘 의미하는 지도 몰랐어요. 집 꼭대기에 사는 까마귀 선장 빼고는요. 

 
까마귀 선장은  우리나무에  있는 "X" 자 표시가 의미하는 게 뭔지 알고 있었어요. 나무 꼭대에기에 망원경으로 다른 나무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봤거든요.

 

까마귀 선장이 우리에게 알려준  "X"자 표시의 의미를 듣고 우린 모두 두려움에 떨었어요. 

 
그때, 우리 주변에 날리기 시작한 톱밥들.. 우린 잔뜩 겁에 질려 우리 나무를 베지 말아달라고 소리쳤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만들기 좋아하는 딱따구리가 나무에 구멍을 낸 거 였죠. "X" 자 표시가 있는 그 자리에 말이에요.



그 때 비둘기가 나무를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을 내었어요. 바로 구멍이 난 자리를 이렇게 만들었답니다.



우린 우리의 노력으로 우리집 우리 나무를 지킬 수 있었답니다.

 

우리 가 지켜낸 우리집, 우리나무에 한번 놀러 오실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