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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나만 믿어요 - 선생님과 정말 친해지는 법, 동화로 배우는 학교생활 2
고정욱 지음, 유명희 그림 / 글담어린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선생님과 친해지는 법이란 물음이 있는 책이라 내용이 무척 궁금했다.
제가 어린시절 국민학교1학년때 담임선생님께서는 대학생같은 풋풋한
이미지의 어린선생님이셨다.
어린시절 가난으로 항상 남보다 뒤졌다.
한글도 깨우치지 못하고 글씨쓰는 연습이나 숫자를 전혀 알지도 못하고 입학을 했다.
항상 검정 주름치마에 기학적인 그림이 그려져 있는 밤색남방을 입고 다녔다.
친구들은 밝고 예쁘게만 보여져서 고개를 숙이며 부끄러워 쥐구멍이라도 숨고 싶었다.
옛 선생님께서는 검정치마가 가장 잘 어울린다며 저에게 웃음을 지어보이셨다.
선생님께서는 제손을 잡으시며 연필 잡는 모습을 가르쳐주셨다.
1학기동안은 그시간들이 너무 짧았다.
가난으로 또 이사를 가게된 나는 선생님께 눈물을 흘렸다.
헤어지기가 싫다고 그후로는 선생님을 만나지 못했지만 지금껏 나를 사랑해주신 선생님은
없었다. 선생님께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많이 흘렀다.
지금은 한아이의 엄마가 되어 학교에 가게 되었다.
세상은 바뀌어도 선생님의 사랑을 느낄수 있도록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건 진정으로 선생님을 사랑하는 모습일것이다.
"선생님, 나만 믿어요" 에서도 선생님과의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을 느낄수 있었다.
선생님께 잘 보이고 싶은것 보다는 선생님을 아끼고 사랑하는 것을 알수 있었다.
현미 선생님.
동그란 얼굴에
약간은 무뚝뚝한 우리 선생님
현미 도시락을 싸와
혼자 드시는 우리 선생님
현미야 천천히 소화되어라
우리 선생님 건강하시게.
주인공인 은수는 선생님이 아픈것을 알고 난뒤에
아빠의 비밀약을 선생님께 주었다.
아이들은 선생님께 잘 보이러는 행동으로 의심했지만
결국 선생님이 쓰려저서 병원에 가지만 다음날 선생님을
만나서 기뻐한다.
아이들도 선생님이 쓰려지던날 선생님이 몸이 차가워지는걸
느낄수 있어서 자신의 옷을 선생님께 주었다.
선생님은 고마워하며 자신을 챙겨주어서 고맙다고 칭찬을 하였다.
친구들도 오해를 풀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게 된다.
하루는 딸아이는 선생님이 사탕을 좋아하신다고 사탕하나를
선생님께 주었었다. 엄마한테 말했다면 한개가 아니라 한봉지나
몇봉지를 챙겨서 주었을텐데.. 사탕을 하나를 손에 꼭 쥐어서 녹아졌다는
딸아이의 말에 더 이상 무슨말이 필요한가?
은수처럼 순수함에 입가에 웃음이 지어졌다.
주인공 은수를 통해서 아이의 순수함에 마음이 깨끗함을 느낄수 있었다.
황순원의 "소나기"처럼 소년과 소녀의 순수함이 생각이 났다.
많은 내용과 지식을 쌓는 책도 많이 있지만..
책을 읽고 있는 지금의 나는 초등학교 학생으로 학교를 가는것 같다.
오늘 밤은 순수함에 빠져들고 있는 나 자신이 즐겁다.
아름답고 예쁜어린이의 마음을 학교를 들어가기전이나 초등저학년이
읽으면 좋은 책 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