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2 - 곤충의 습격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12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2학년인 우리 큰 아들은 만화책을 좋아하는 개구쟁이 솔이입니다.

학교 다녀와서 친한 친구 동현이가 과학영웅 1,2권을 가지고 있는데 그 책에 밴 10가 나온다고 사달라고 얼마나 조르던지...

한때 우리 아들 장래희망이 밴10가 되는것일 정도로 만화 주인공을 좋아한답니다. *^^*

학교 갔다오면 책안왔어요? 하고 몇일을 벼르고 기다렸던 책이라 도착하자마자 방으로 들고 들어가 읽기 시작하네요.

동현이가 어지간히 자랑을 늘어 놓은 모양입니다. ㅋㅋ

 

 

 

 

 

 

 

 

 

 

 



 

과학영웅 2는 곤충의 습격이란 제목의 만화책 1권과 부록으로 심화학습 워크북과 곤충조립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만화책이라고 해서 만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 중간중간 3-4 페이지에 걸쳐서 이렇게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어요.

 교과에 관련된 내용이니 아이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겠죠.

 

정신없이 책을 읽고 나오더니 만족스러웠던지 미소를 띄며

"엄마 저하고 이거 같이 만들어 봐요" 하네요.

곤충 8졸 조립세트를 열어보니 우드락재질의 곤충 8종이 있고 조립설명서가 들어있네요.
 

 

 

 

 

 

 

 

 



 
 

 

하나씩 하나씩 부러질까 조심조심 아주 신중하게 한참을 뚝딱뚝딱 여기 저기 끼워서 만들었어요.

8마리를 나란히 놓고 보니 아주 근사한 곤충채집이 됐네요.ㅋㅋ

다 만들고 나더니 자기도 스스로가 만족스럽고 대견스러운가봐요. 너무 좋아하네요.
늘 2살박이 동생한테만 신경쓰느라고 큰녀석은 잘 신경도 못썼는데 오랜만에 만족스러워하는 걸 보니 기분이 흐뭇합니다.


 

다음날 학교 가서 동현이한테 자기도 과학영웅 2권 있다고 자랑을 했던 모양이네요.

"엄마 내일 심화학습 워크북 학교에 가져가서 동현이랑 같이 풀어보기로 했어요." 하잖아요.

학교 다녀와서 심화학습 워크북을 보여주며 친구랑 같이 풀었더니 더 재밌었다면서 보여주는거에요.

첫장을 사진으로 찍어서 맨위에 사진으로 올려놓았어요.

심화학습 워크북은 여러가지 활동들이 있어요. 꿀벌의 없는 부분을 그려넣기, 꿀벌의 각 부분이 하는일 선 긋기, 곤충 이름 쓰기, 곤충 분류하기등등...

아이들이 놀면서 자연을  공부하는 재밌는 책인것 같습니다.

우리 아들 녀석 기말 고사 100점 받으면 과학영웅 3권 사 달라고 책 나오기도 전에 약속을 받으려 하네요.ㅋㅋ

기특해서 100점 받으면 사 주겠다고 약속했어요.

동현이 엄마도 동현이랑 똑같이 약속했데요.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한 책 같아요.

다른 엄마들에게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