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대 날라리의 월스트리트 입성기 - 꿈 제로 20대 대학생의 유학&취업 성공기!
김희중 지음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방대 날라리의 월스트리트 입성기>

 

"

지은이 김희중은 순천향대학교 합격 예정 대기자 순위 820위로

겨우 대학에 입학, 별다른 꿈도 희망도 없이 살다가 삶의 소중함을

깨닫고 인생길을 찾아 미국으로 여행, 어학연수, 커뮤니티 칼리지 유학,

컬럼비아 대학 졸업, 그리고 월스트리트 금융권까지 발을 내딛었다.

현재 세계적 투자은행 도이체방크의 런던지사 애널리스트로 근무 중이다.

"

-저자 소개 중



맨 처음 이 책을 접했을때 표지를 보고 놀랐다.

"꿈 제로 20대 대학생의 유학&취업 성공기"

꿈 제로 20대 대학생이라, 현실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이 단어로 설명되지 않을까 싶었다.

꿈이란게 참 말이 쉬워서 꿈이지, 현실을 생각하면

막막하기만 한 존재가 아닌가

그런 존재들에게 힘을 실어줄 좋은 교본이 될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 김희중의 이력이 참 특이하다. 보통 저자들의 소개를 읽으면

좋은 대학, 좋은 성적, 좋은 집안, 대단한 상 등

흔히 말하는 '좋은' 것들이 가득한데,

이 사람, 특이하다. 좋은 것이라곤 단 하나도 없는 이력에

가진거라곤 젊음 뿐인 것이다.

젊음만 가지고 살아갈 수 있으려나 싶지만,

그것을 보여준 좋은 예시가 되어주었다.

 

"

지방대에서 학사경고나 받던 한 지극히 평범한 청년이 스물넷이라는 적지않은 나이에 뉴욕에

건너가 열정과 노력만으로 아이비리그 컬럼비아대학교와 월스트리트에 도전하는 이야기가 있다.

그는 명석한 두뇌를 가진것도, 학창시절 영어를 잘해본것도, 엄청난 부모의 재력을 등에 업지도 않은 그냥 평범한 한국 학생중 하나일 뿐이었다.

하지만 그는 도전을 했고, 자신의 꿈을 이뤘다.

"

-머리말 중


​책에서 가장 좋았던, 실용적인 부분은

각각의 파트마다 있는 팁이다.

어학연수 특급비결

에세이 고득점비법

쉽게 따라하는 유학의 법칙

유학 위기상황 극복 팁

외국계 회사 면접 노하우

등 다양한 실전 활용이 가능하도록 팁을 넣어두었다.

외국 유학이 잦은 요즘, 한국에서 받은 학위로는

좋은 직장을 갖기 힘든 실정에서 이 저자처럼

'한국의 평범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했다.

 

딱딱한 이론, 교과서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저자가 직접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유학과 취업에 대한 이야기를 엮어낸 책이다.

마치 한편의 성장소설같기도 한 이 책은 나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어쩌면 지금 나에게도 이런 큰 계기가 필요한 것이 아닐까,

현실에 안주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떠한 충격을 받고 사람이 변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내 생각의 변화를 주는 일은 많은 것 같다.

이 책도 그 중 하나였다.

 

이 책은,

이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앞서 간 선배로서 길을 보여주는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