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가계부로 재테크하라 - 따라 하면 돈이 모이는 기적의 시스템
정병욱(로댕)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신간이 나와 읽어봤다

책 제목은 직관적인 '월급쟁이 가계부로 재테크하라'

평소 가계부 어플을 꾸준히 쓰고 있는 터라

가계부 관련 꿀팁들을 좀 얻을 수 있을까 싶어 거부감 없이 책을 읽었다

저자인 '로댕'은 처음 들어봤는데, 재테크 관련 유명 블로거라고 한다

검색해보니 블로그 구독자만 5천명이라고 하고

특강이나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는 것 같다

유료 멤버십... 들으면 뭔가 다른가?

해보신 분 있으면 후기 부탁드립니다

책은 시작에 앞서 간단하게 나의 재테크 단계를 체크하게 한다

난...초보 재테커?

재테크 너무 어렵다

하지만 이제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림

미친 물가 상승률로 근로 소득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근로를 덜 하겠습니다

책은 6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가계부가 필요한 이유

PART 2) 나의 재무 상태를 파악해봅시다

PART 3) 가계부에 목표를 담아봅시다

PART 4) 가계부를 편하게 써봅시다

PART 5) 가계부를 활용해봅시다

PART 6) 이제 가계부를 작성해야 할 때

전체적으로 가계부의 필요성과 나의 현재 상태를 파악한 수

가계부를 작성 및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나의 재무... 상태랄게 있나..... 그냥 텅장 ㅠ)

사회초년생, 대학생 맞춤 도서 답게

기본적인 경제 관념부터 설명해주는게 편하게 접근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파트가있는데,

많은 가계부 중 내가 사용중인 편한 가계부를 이 책에서도 소개하고 있어

반가우면서도 나는 생각하지 못했던, 엑셀로 추출해서 추가 관리하는 방법까지 소개해 주어 더욱 유용했다

(편한 가계부 어플 좋으니 가계부 어플 찾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

물론 가계부를 쓰는 것만으로 돈 안모인다...

난 초딩때부터 용돈기입장인가 머시기 썼었는데

그럼 나 지금 억만장자였어야 함 😑

근데 기본적으로 가계부는 재테크도 아닌 그냥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가계부도 안쓰면 내 돈 흐름이나 현황을 알기 너무 어렵다

혹시 아직 가계부를 쓰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하는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