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처음 직장에 들어와서, 가장 좌절했던 부분이라고 해야 하나

당황스럽고 걱정되었던 부분이 '말하기' 였다


주변 보니 말 잘 못해도 일단 아는게 많으면 용서되긴 하더라

그래도 보고 잘하고 발표 잘하는 사람이 기본 2배는 먹고 들어가는 느낌은 항상 받는다

문과 직무 사람들과 회의하면 말을 진짜 잘하고

목소리나 전달력도 훈련받나 생각을 할 정도로 잘 한다

그래서 싸울때는 더 킹받기도 한다ㅋ

생각해봤다 왜 저 사람들은 저렇게 말을 잘하지

당연한거였다

말하기도 결국엔 연습이고, 훈련이다

10년 전부터 나보다 말 많이하고, 토론이 일상이였던 사람들보다 말 잘하고 싶어하는건 욕심이지

이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말, 언어에 관한 생각

PART 2) 좋은 대화를 만드는 말하기 자세

PART 3) 친밀하고 당당하게 대화하는 법

PART 4) 말을 잘하기 위한 콘텐츠 설계법

PART 5) 말을 잘하기 위한 비언어적인 요소

PART 6) 성공하려면 센스 있게 말해야 한다



'성공하려면 센스있게 말해야 한다'

적어도 회사라는 집단 안에서는 공감이 많이 가는 문장이다

직장은 타인과 협업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곳이다

협업을 할 때 의견을 주장하고, 상대를 설득하고 프레젠테이션도 많이 하게 된다

또한 감성적인 설득이 필요한 상황도 많다

이 책에서는 직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말하기 센스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목소리는 사람을 몰입하게 할 수 있는 무엇보다 강력한 도구이다

남자든 여자든 목소리가 좋은 사람의 말은 귀에 저절로 꽃히고

일부러 집중하려 하지 않아도 전달력이 있다

물론 목소리는 타고나야하는게 크다고 생각하지만,

연습을 통해서 최소한 발표에서는 전달력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올바른 목소리 관리부터, 어떻게 발성을 내야하는지 까지

적어도 직장인에게 필요한 말하기에 관련된 모든 것이 들어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