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 기업가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9
스티브 마틴 지음, 메이지 로버슨 그림, 이주영 옮김 / 풀빛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스티브 마틴 그림 메이지 로버슨

글을 쓴 스티브 마틴은 영국에서 선생님을 하다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기 시작했고,

오랫동안 많은 작품 활동을 했어요. 이 시리즈는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칠 때 직업의 세계를 새롭게 전달해 줄 방법을

고민했던 작가가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만들었다 하네요..직업 아카데미 시리즈는 이분이 다 만들었다네요

그림을 그린 작가는 영국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예요.

그림이 심플하면서도 일러스트라 아이들이 재밌게 느낄수 있어요

 엄마 기업가가 뭐야? 라는 질문으로 책을 펼쳐봅니다.

책을 펼쳐본 저도 내용이 참 흥미롭습니다.

기업가란 뭘까..저도 대답하기가 참 애매했어요.. 아이랑 차례를 살펴보면서..설명해줬더니...저도 설명하기가 쉬워졌어요

기업가는 사장님이야...ㅋㅋ 너가 회사를 차린다면 어떤 회사를 차릴수 있을까~~~로 시작했어요


어린이직업 아카데미-기업가는 풀빛 출판사에서 나온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중 한가지 입니다

시리즈는

건축가, 수의사, 우주인, 엔지니어, 코더, 조종사, 의사, 과학자, 기업가, 요리사  .. 이렇더라구요

기업가를 체험하니..다른책도 보고 싶어 졌어요

 일상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부터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생각해 볼수 있어요.

상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도 내 보고, 이익과 손실도 계산해 보며, 직원을 고용하기 위한 연습과 고객을 대하는 기술도 알수 있답니다.

기업가는 다재다능한 사람이어야해요...한회사를 운영한다는것이 쉬운것은 아니니까요..

무에서 유를 창출하듯 이익을 창출해야하니까요




 이책은 단지 책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아이디어 노트도 만들어보고

디자인도 해보고 경제적인 개념도 익힐수 있는 책이랍니다.



 직업 체험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요...고가라서 선뜻 다가서기 힘들죠..

책한권으로 차분히 익힐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또 부록도 있어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보드게임 부록인데용

은행에 가요 보드게임이에요..스티커와  게임말 12 게임 카드 가 있고  성공에 이르는 방법 포스터와
가격표 만들기가 있어서 아이랑 같이 게임도 하고 공부도하고

좋았어요

직업뿐만아니라 경제를 알려줄수 있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