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 와인 1 - 영어로 배우는 호텔리어의 일상 및 와인 스토리 호텔리어 & 와인 1
최양수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읽는 이에 따라 여러가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해준다. 여러가지 교재로도 활용 될 수도 있고 단순히 그냥 하나의 독특한 만화책으로도 존재 할수도 있다. 어떻게 받아 들이고 활용하는지는 독자의 몫이다.

제목 그대로 호텔리어와 와인에 관한 책이기에 두 분야에 대해 알수 있게 해준다. 부수적으로 커피등에 관한 지식도 담겨 있지만 책이 전달하려는 가장 큰 지식은 와인에 관한 것이다. 호텔리어인 주인공이 신입으로 겪는 호텔리어로서의 생활과 그러면서 배우고 알게되는 와인의 세계. 그것을 드라마적 요소를 가미하고 만화로 표현하여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게 해준다. 거기에 한가지 더 흥미롭고 이 책만의 독특한 요소라면 그것을 영어로 병행하여 영어공부도 할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책 속 등장인물들의 대사들을 영어로 따로 리마크하여 놓았다. 독자가 마음만 먹으면 좋은 영어 교재로 쓸수 있게 만들었다. 이 책의 특색이자 장점인 부분이다. 그래서 부제가 '영어로 배우는 호텔리어의 일상 및 와인 스토리'다. 현재 호텔 지배인이자 여러권의 영어회화책을 저술한 저자의 또 다른 저서이자 교재라 할수 있는 책이다.

호텔리어의 일상은 드라마등을 통하여 어느정도 알고는 있었지만 와인에 대한것은 자세히 알지 못했기에 좋은 와인 공부를 할 수 있었다. 만화이기에 재밌고 지루하지 않게 와인과 영어를 공부할수 있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