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계산법 -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꼬마빌딩까지 돈 되는 부동산 ‘엑셀 수익계산기’로 PICK!
민성식 지음 / 진서원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큰 배판과 디자인을 보면 참고서나 문제집 같다.
언뜻 지난번에 읽었던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책과 비슷한 느낌이 들어 그 책을 꺼내어 보니 역시나 같은 출판사인 진서원의 책이다. 출판사별로 각각의 전문분야와 색깔이 있는데 진서원은 투자서적 전문으로 책도 참고서처럼 공부할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만들어 내고 있음을 알수 있다.
저자가 서문에 밝혔듯이 일타강사한테 집중과외 받는다 생각하고 읽으면 더 효과적일것 같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책을 이용하는 방법과 순서와 분류를 일목요연하게 해놓았다. 각 부동산건별로 엑셀수익계산법과 그 수익계산기의 쿠폰을 보너스로 넣어놨고 사용법도 안내 하고 있다.
저자는 부동산 부자를 공적부자와 개인투자자로 나누고 있다. 공적부자는 기관투자자들을 말한다. 대표적인 국민연금을 예로 들고 있다. 공적부자들의 투자 노하우를 개인들은 할수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하고 그에 따라 나온 결과물이 이책이다.
진서원의 책들이 개념이나 동기부여, 인식의 전환을 요하기 보다는 보다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운용을 가능하게 하려는 책이기에 이 책 역시나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수 있게 해준다.
부동산 투자의 핵심이고 정작 중요하지만 간과되던 수익의 파악법은 궁금하던 분야인데 이 책을 통해 공부 할수 있게 됐다. 그외 자금의 운용과 실질적 수익, 세금부분까지 알려주어 부동산투자 참고서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그러고보니 책의 디자인은 의도한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