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부터 시작하는 러스트 백엔드 프로그래밍 - 뉴스레터 API를 만들며 배우는 러스트 A to Z
루카 팔미에리 지음, 김모세 옮김 / 제이펍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스트를 알게 된 시점은 StackOverflow(stackoverflow.com)에서 설문조사 중 현재 사용하는 언어 중, 내년에도 사용하고 싶은언어는? 이라는 질문을 65,000명 에게 물어봤을 때 86.1 퍼센트를 차지한 언어가 Rust 였기 때문입니다.


러스트는 안전하고, 빠르고, 병렬성에 초점을 둔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 Rust 공식문서


러스트는 다른 언어에 존재하는 고충을 해결하면서 더욱 적은 단점으로 확실하게 러스트가 다른언어보다 한 발 앞서해 해준다.

 - 스택오버플로우 Rust Top 컨트리뷰터 Jake Goulding


라는 여러가지 글들이 저의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 책의 옮긴이의 머리말에서도 ‘안전하고’, ‘병렬적이며’,’실용적인’ 언어로 설계되었다고 적혀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러스트가 API 개발을 위한 생상적인 언어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을 하기 위해, 어떤 생산적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되는지 알려주는 기술서입니다.


이 책은 툴링부터 시작하여, 도커를 거쳐 테스트 방법까지 고민하는 실용 서적이기에, 

기초 문법을 배울려면 

Rust in action 을 보는 게 조금 더  좋을 거 같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러스트 프로그래밍 공식 가이드는 아직 못봤기 때문에 러스트인엑션 책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배운 러스트를 실무에 사용하거나 실용적인 부분에 대해 학습할때 매우 좋은 책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