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깨물기
이노우에 아레노 외 지음, 양윤옥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을 대표하는 여류작가 여섯명의 사랑에 관한 단편 모음 집. 기억 깨물기

연애란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같고, 가끔씩 너무나 먹고 싶은 달콤한 케이크 같다.
합리적인 사고보다는 본능에 가깝고 생물학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해 스스로 통제하고 조절할 수 있는 조건과 또 조절할 수 없는 환경이 다각적으로 뒤석인 것이 바로 연애 다.
사전적 의미로는 서로를 사랑하는 두 사람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말한다.
왠지 초콜릿 하면 발렌타인데이가 먼저 생각이 난다.
누구나 한번쯤 발렌타인데이때 초콜릿을 주며 사랑 고백을 했던 기억이 있고, 추억이 있을 것이다.
일본의 대표적인 감성작가 중에 하나인 에쿠니 가오리의 에세이와 소설은 참 여성스럽고 사근사근한 문체들이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어느 작가나 다 그러하겠지만 책에 애정이 가득한 느낌이다.
지난 사랑에 대한 이야기들을 이제는 자연스럽게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으로 선택하고 이야기 하고 기록하고 있는 6편의 사랑 이야기다.

짧은 단편들이지만 연애소설만이 가지는 말랑말랑한 이야기들을 담아내고, 초콜릿과 함께 지난 사랑에 대한 아련하고도 애틋함이 묻어난다.
사랑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법한 로맨스에서부터 불륜의 사랑 이야기까지
사랑이 달기만하지 않듯이 각 작가들의 개성을 살린 독특한 사랑 이야기가 때론 초콜릿처럼 달콤하고도, 뒤에 오는 씁쓰레한 아픔도 잘 표현해냈다.
각 작가의 개성이 담긴 스토리와 분위기가 달라서 읽는 재미를 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