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투잡 됩니다 - 친절한 세인씨의 마케팅 비밀 과외
박세인 지음 / 타래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1인 미디어시대를 열고 있는 요즘 웹에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블로그와 SNS라는 거대한 흐름에 다다르고 있다.
SNS를 모르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듯 하다.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온라인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관계 강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은 예로는 블로그,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등등.
블로그가 잡이 될 수 있는 시대
<블로그 투잡 됩니다>
이 책은 저자만이 아는 투잡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팁과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책이다.
블로그 기초 꾸미기부터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한 노력까지 자기 자신이 브랜드가 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주위에 블로그를 하는 사람도 많고, 나 역시 오래전부터 조금씩 손데고 있었던 블로그, 제대로 배운적도 의지도 없었다.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고, 그렇다고 하나하나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저 블로그는 취미와 개인적인 공간이라고만 생각
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웹에 공유했을 뿐인데 직업이 달라지고 인생이 달라져 버린 블로거들.
중간중간 블로그 성공사례들을 보며 그동안의 나의 포스팅들과 블로그 활동내용들을 돌이켜보니 부끄럽기 그지 없다.
책은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고, 저자의 닉네임 답게 꾸미기나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해볼만 하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고유 키워드를 정한후, 블로그 꾸미기로 시작해야 겠다.
또한 나와 같은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파워블로그를 찾아 그들만의 노하우를 분석해 보는 것도 추천하고 있다.
이 모든것들이 다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듯,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블로그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블로그 마케팅이란게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애매하다. 결국은 경력, 경험이 아닐까 싶다.
억대 연봉까지는, 파워블로거 까지는, 바라지 않는다. 꾸준한 포스팅으로 이웃들과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