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만 쉬어도 셀프힐링 - 방황하는 워커홀릭을 위한 1분 명상호흡
유하진 지음, 감자도리(하랑) 그림 / 판미동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을 위한 <숨만 쉬어도 셀프 힐링>

방황하는 워커홀릭을 위한 1분 명상 호흡.

 

요즘 대세는 웰빙을 넘어선 '힐링'이 그것이다.

누구나 건강하게 살고 싶은 마음이 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치유와 치료가 함께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때 가능하다.

셀프 힐링을 위해서 식습관과 운동으로 가능하다고 생각 했다 하지만 그 조차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 사회에는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이 매우 많은 것은 그만큼 사는게 팍팍해졌다는 사실.

 

이 책은 우리 사회의 워커 홀릭들을 대상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심신 단련 명상법을 소개하는 카툰 에세이집 이다.

과도한 업무량과 갖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전 힐링법이 담겼다. 

'알람 한 방에 일어나는 법' '대중교통 손잡이 운동법' '바른 자세로 앉는 법' '숙취 해소법' '월요병 예방법' 등 35가지 심신 건강법과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스토리 명상부터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상사를 향한 안 좋은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 월요병을 예방하는 명상 등 상황에 딱 맞는 명상 팁도 담겨 있다.

처음엔 제목처럼 숨만 쉬어도 정말 힐링이 되는 것인지 손쉽게 명상만으로 힐링이 되는 것인지 의문을 가지게 했지만 이 책을 읽는 것 자체로 힐링이 어렵지만은 않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감자도리의 삽화를 곁들여서, 그림을 통해 방법들을 알기 쉽게 표현했는데, 재밌는 그림 만으로도 힐링의 효과를 얻는듯 했다.

만화책을 보듯이 편하게 읽으면서 소소한것들에 공감을 느끼고 쏠쏠한 재미가 가미되어 금새 읽어내려갔다.

 

명상의 대한 책을 많이 읽어봤지만 나에게 맞춤 신개념 명상 책이 되어 주었다.

이 책에 나오는 모든 명상법들이 나에게 정말 필요한 것들이다.

오늘도 일과 육아에 고군분투하며 달리는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긍정적이기 보다 부정적으로 생각을 많이 하고, 힘들다, 피곤하다, 괴롭다는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된 내 생활을 돌이켜 보면서 열심히 실천 해보리라 다짐한다.

행복하기 위해서 더 씩씩하게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단련시키는 그 과정을 소중하고 행복하게 생각하면 행복은 늘 함께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