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셜 브랜딩 -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힘
김대중 지음 / 하나의책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힘. 소셜 브랜딩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과 부러워할 만한 지위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이중 일부는 타인에 비해 화려한 경력이나 학력,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어떤 분야세더느 독보적인 존재로, 혹은 누구나 인정하며 전문가로서 그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은 이 중에서도 소수이다. 또한 단순히 화려한 이력이나 지위를 가졌거나 많은 돈을 버는 사람이라고 해서 세상이 그의 가치를 모두 인정해주거나, 모든 사람들에게 그와 같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하지는 않는다.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 브랜드, 개인 홍보시대에, 자신만의 다양한 컨텐츠 활용하는 세상이다.
오늘날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로 인해 조직원으로 소속된 개인에게 자신을 차별화하고 인정받아야 하는 필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당연한것이 아닐까.
각종 매체와 SNS로 다양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업무나 스타일, 개성 등을 알리고 자신으 차별화 시켜야만 자신의 상품 가치,노동시장에서의 개인의 가치 자산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소셜을 어떻게 사용하고 활용할것인가의 문제와 비즈니스, 우리 삶 자체에 녹여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 소셜을 비즈니스에 접목 시키는 원리를 이야기 한다.
실제로 이미 인정 받는 소수의 성공인들의 공통점은 자기 자신의 잠재 가치와 비전을 자기 뜻 데로 실현했다는데 있다. 그리고 더 특별한 점이 있다면, 이들은 다른 무엇보다 자신의 “이름” 하나만으로 사람들에게 높은 신뢰나 평가를 받는다는 것. 즉 자기 자신의 이름이 곧 자신만의 “브랜드”가 되어있다는 점이다.
이런 나만의 브랜드 구축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고, 불안한 현실 속에서 눈앞의 월급에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현재 자신만의 컨텐츠를 구축하고 개발할 필요성을 제기 한다.
진정한 성공인의 모습, 진짜 '나'에 브랜드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은 당장의 수입보다는 자기 영역에서 진정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를 찾아 전문가로 서려는 것이다.
더 널리, 좀 더 빨리 내가 원하는 변화, 인정받고자 한다면 주변의 인맥에게 적극적으로 나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실천하는것이 중요하겠다.
나의 강점을 찾아 그것을 핵심적인 역량으로 발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는것이 급선무이고, 핵심적인 부분에서 타인보다 잘 해낼 수 있는 일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를 스스로 파악해 낸다면 더 효과적인 커리어 패스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의 역량을 높이려 노력하는것이 소셜 브랜딩의 첫걸음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