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 바이킹에서 이케아까지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시리즈
김민주 지음 / 미래의창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이 책은 북유럽의 역사와 문화 사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고, 뷱유럽 스타일의 그린 비즈니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역사/사회/문화/경제/지역 이렇게 다섯개의 큰 카테고리를 두고 그에 속한 키워드 들을 정리 한다.

결혼 전에 이케아 브랜드를 좋아했고, 요즈음엔 다양한 분야에서의 북유럽 스타일의 경영방식과 디자인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북유럽 스타일은 '교육'이다.

북유럽 국가들은 OECD국가들 중에서 교육 복지수준이 제일 높은것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아이들의 생활 방식과 환경 교육을 중요시하는 국가들로 여러가지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북유럽이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세계적인 불황속에서도 북유럽 국가들이 경제성장에서는 선전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북유럽 기업들의 경쟁력 또한 세계적이고,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들도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특히 북유럽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이면서도 뛰어난 색감과 혁신성으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북유럽 하면 핀란드가 생각이 나고, 그러면서 핀란드의 건축양식이나 원목 스타일의 친환경적 제로 에너지 자원들이 생각이 난다.

북유럽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유는 이런 친환경적인 요소와 스타일을 지켜내면서도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다.

 

북유럽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고,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어서 더욱 좋다.

사회주의 성격이 짙은 선진 시장경제 국가의 북유럽 국가들을 통해 우리에게 부족한 많은것들을 깨달을 수 있을 것 같다.

혁신을 갈구하고, 아이디어와 창의성 발판을 위한 북유럽의 개방성과 다양성과 이질성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가를 배우게 되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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