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당탕 동물 농장의 그림 한자 - 동물 ㅣ 내 친구 한자툰 3
벼리 강 글, 이창우 그림, 임완혁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그레이트북스 우당탕 동물 농장의 그림한자 시리즈 제3권.
처음엔 한자 만화인 줄 몰랐는데, 책을 받아 보니 만화더라구요.
동물 모양을 본떠 만든 여섯 한자들의 이야기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라 더욱 재미있게 느껴지고, 스토리가 있는 이야기로 우당탕 동물 농장에서 펼쳐지는 재밌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동물 한자가 들어있는 복잡한 여러 한자들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답니다.
이 책은 이미지 리마인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요즘은 이미지 리마인드 학습법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한자를 보면 그림이 바로 떠오르는 새로운 한자 학습법 입니다.
한자를 그림으로 떠올려 한자의 뜻이 저절로 알 수 있게 만든답니다.
간단한 한자 1개로 복잡한 한자 10개를 알수 있어 어휘력이 풍부해 질 수 있습니다.
한자를 사물의 모양을 본떠 만들어 졌기 때문에 사물의 모양을 본떠 만든 글자에 간단한 글자를 하나더 붙여서 새로은 복잡한 글자를 만들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가를 해를 보고 소의 뿔을 잘라 내는 장면을 떠 올려 어렵지 않게 한자의 모양과 뜻을 알수 있답니다
우리말의 70%는 한자어라는 것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요, 특히 국어, 사회, 수학, 과학 등의 교과서에 나오는 학습어 대부분이 한자어인 것이지요.
그래서 한자를 아는 아이들과 모르는 아이들은 교과 이해도에서 크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내 친구 한자툰]은 한자를 익히는 데서 끝나지 않고, 어휘와 연결해 실제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교과 내용에 한자어는 너무 많은데 한자를 따로 공부하고 있지는 않아 걱정이 많았답니다. 한자 공부를 따로 시켜주신다고 해도 교과 내용과 연결시켜서 의미를 파악하고 문맥을 이어 나간다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지요.
한자에 있는 그림적인 요소와 그 속에 담긴 뜻이 좌뇌 우뇌를 동시에 계발 한다고 합니다. 한자를 익히면 아이들이 어른스러워 지는 것도 그러한 이유가 있다고 해요.
재밌는 한자 공부로 우리 아이들의 두뇌 계발에도 도움을 될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