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ㅣ 스콜라 꼬마지식인 6
이향안 글, 김보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요즘 초등 소아비만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비만으로 인해 성조숙증이라는 무서운 병과 함께 아이들이 비만으로 인한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는거이 현실입니다.
과거의 초등학교의 운동장의 풍경을 보면 방과후에 아이들끼리 뛰어노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 모습이 사라진지 오래지요.
올해 9살 초등 2학년 올라가는 저희 아이는 평균 키와 몸무게를 가지고 있답니다.
패스트 푸드나 그외 고열량 식품을 좋아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운동량이 다른 아이들보다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평균이긴 하지만 요즘 아이들이 워낙 발육들이 좋은편이라 주위에서는 나이보다 어리게 보기도 한답니다.
아빠와 엄마는 운동을 좋아하고 즐겨 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지만 저희 아이는 책을 본다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어서 엄마인 저로서는 참 걱정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아이가 운동이 얼마나 재밌고 중요한 것인지 깨달을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이 책은 우리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다양한 운동에 대해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재밌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호기심을 채워 가는 저학년 지식 정보책 시리즈「스콜라 꼬마지식인」제6권.
게임에 빠진 후로는 운동에 관심을 잃은 동동이가 운동 기구들과의 추억을 되새기며 다시 운동에 흥미를 느끼게 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매일 공부만 하고 맘껏 뛰어놀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운동을 왜 해야 하는지, 운동을 하면 무엇이 좋은지 자세히 알려 줍니다.
또 운동을 재미없고 귀찮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에게 운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운동의 흥미를 유도해 줍니다.
각각의 운동을 잘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과 운동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바른 자세 등도 함께 일러 주고 있어서 아이들 스스로 책을 읽고 운동에 대해 새롭게 배우게 될 수 있습니다.
남편과 제가 야구 매니아 인데, 매년 시즌 야구장에 아이를 데리고 가면 많이 지루해 하곤 했는데, 책에서 나온 야구에 대한 정보를 재밌게 읽고 올 시즌부터는 아빠와 엄마와 함께 즐겁게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참 좋다고 합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에 바른 인성과, 꿈과 희망, 자신감을 심어 주는 좋은 길잡이가 될 책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