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런던 비즈니스 산책 - 나는 런던에서 29가지 인사이트를 훔쳤다! ㅣ 비즈니스 산책 시리즈
박지영 지음 / 한빛비즈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시 런던.
런던에 숨겨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견하다!
<런던 비즈니스 산책>
런던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도시 중 하나이고, 정말 매력적인 도시가 아닐 수 없다.
전통적이면서 특이한 건물과 궁전, 미술관, 맛집과 패션, 공연 등등 수많은 볼거리가 많은 매력적인 도시 런던.
영국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고, 축구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런던을 연고지로 하는 축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박지성으로 인해서 더욱 더 친숙한 느낌을 갖고 있다.
런던하면 유럽관광의 관문으로서 기억이 되며, 금융 비즈니스의 중심지가 되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 경제 중심축이면서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멋진 도시다.
역사적으로도 산업혁명의 시작이된 나라이면서, 아직도 왕과 귀족이 존재하는 입헌군주국으로 끊임없이 사회주의를 모색한다.
이 책은 성공하는 비즈니스 노하우를 런던에서 수년간 살면서 '한국에서도 통할 수 있는 아이템'을 포착해 한국 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주목하고 있다.
저자는 런던 구석구석을 남다른 시각으로 포착해 발상의 전환을 통해 번뜩이는 비즈니스의 기회를 발굴하고자 한다.
비즈니스 서적이지만 어렵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옴과 동시에 인상적인 사진들로 책읽기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런던에서의 창의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를 통찰력있게 분석하고 유쾌하게 이야기 해준다.
오랜 세월 영국인들의 실용성과 검소함이 선진국의 근간을 이루는 힘이 되고,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독특하고 참신한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흥미롭게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