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름을 뚫고 나간 돼지 - 날씨와 기후변화 ㅣ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7
백명식 글.그림, 곽영직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1월
평점 :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 제8권.
날씨와 <구름을 뚫고 나간 돼지> 편 입니다.
내인생의 책에서 나온 창의 융합과학 교과서 시리즈 입니다.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 책은 초등 과학의 4가지 영역인 생명,지구와 우주,물질,운동과 에너지 분야를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과학적 지식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된 재미난 과학 책입니다.
한권 한권 읽을때 마다 과학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게 되는데, 흥미로운 이야기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이 팍팍~ 생기며 과학적 호기심을 쑥쑥 키울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 답니다^^
저희딸은 아직 과학이 어렵고 복잡하다고만 생각하는데,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를 통해 과학을 재밌게 접하고 새로운 과학의 세계를 발견하게 되는것 같아요.
이번 주제는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날씨와 기후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유쾌한 내용으로 기후에 대해서 어렵지 않게 풀어나가고 있어 아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책 속으로 푹 빠져들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 뚜렷한 나라로 기후에 대한 여러가지 과학상식을 배우며 자연스럽게 날씨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로 날씨에 대한 모든것을 배울수 있습니다.
자연의 신비로움과 더 나아가서 우주와 세계의 기후변화까지 익히며 기초 과학상식이 풍부해 질수 있답니다.
요즘 변덕스러운 날씨를 겪고 있는 우리와 같이 돼지 삼총사와 피그 박사도 날씨때문에 걱정이 참 많네요.
이러한 날씨에 대해서 배우기 위해 직접 대기권으로 날아 들어가 날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된답니다.
비와 구름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대기는 무슨일을 하는지, 날씨는 왜 자꾸 변덕을 부리는지 재밌는 스토리와 함께 알아봅니다.
현재 가장 심각한 지구 온난화 현상에도 관심을 가지고 걱정하며, 지금 이순간에도 기후는 변하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신기해 했답니다.


스스로 궁금했던 부분을 찾아서 읽을줄 알고 돼지삼총사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과학여행~더이상 과학은 어렵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