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싹쓸이 초등 영단어 4학년 - 학교 시험 100점 맞는 영단어 따라 쓰기 ㅣ 싹쓸이 초등 영단어
아울북초등교육연구소 지음 / 아울북 / 2014년 1월
평점 :
3월에 초등 2학년이 되는 딸아이를 위해 신청해 본 싹쓸이 초등 영단어 4학년.
현재 영어전문 홈스쿨 학습지 3단계 수준을 하고 있다.
유아때부터 영어를 좋아하고, 자연스러운 영어노출로 인해서 영어를 즐겁게 접한 아이다.
학교 시험 100점 맞는 영단어 따라 쓰기 어린이 <싹쓸이 초등 영단어 4학년>
싹쓸이 초등 영단어는 3학년 수준의 책도 있었지만, 4학년 책도 우리 아이에겐 어렵지 않게 다가왔다.
현재 배우고 있는 단어들의 상당수가 들어 있고, 4학년 수준이라고 해도, 의외로 단어들이 쉬운 편이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하는 것이 매일 부담없이 교과서 수준의 단어를 눈으로 익히고 따라쓰면서 자연스러운 암기와 함께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확인하며 자기주도학습을 할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얇고 부담없이 매일 조금씩 하는 단어 학습이라서 아이가 어렵지 않게 할수 있는 점이 가장 좋다.
30일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방학동안 해도 무난한 교재다.
영어는 언어를 습득하는 과정이므로 꾸준히 매일 공부해야 실력이 유지되고 또 끌어 올릴 수 있는 만큼 하루에 뚜렷한 목표치가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매일매일 5개의 단어가 주제별로 주어져 있어 학습하기에 많지 않은 양이고, 그날 배운 단어들에 대한 문제풀이가 나와있어서
하루 학습 분량으로 적당하다고 할 수 있다.
어휘에 약한 아이들은 단어 암기를 많이 해야하는데, 어렵지 않게 단어 암기도 할수 있으며, 한권으로 필요한 초등 영단어를 모두 학습 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 한다.
30일의 학습이 모두 마친 후에도 단어장으로 복습 및 활용이 충분히 가능한 책이다.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한 내용을 점차 잊게 된다. 그렇지 않기 위해서는 반복 학습이 중요한데 특히, 영어는 반복과 연습이 중요하다.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주기적 반복학습을 통해 영단어 학습과 영어 학습에 대한 지루함을 떨쳐 버리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