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딱 보이는 비주얼 백과
유엔제이 옮김 / 예림당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한 눈에 딱 보이는 비주얼 백과

<백과>는 각 분야별로 관련된 모든 지식을 압축하여 부문별 또는 자모순으로 배열하고 풀이한 책 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백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목 그래도 한눈에 그림이 생생하게 보이면서 이해를 쉽게 하고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는 첫 백과로 아주 좋답니다.

책을 통해 배우고 익히는 아이들에게 특히 그림과 함께 책을 보면서 사실을 토대로 읽다보면 어느새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글씨만 빼곡하게 있는것이 아니라 정말 한눈에 딱 보이는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주 내용은 지구와 지구 바깥 세상의 내용, 인간과 다양한 생물들, 우리의 위대한 과학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답니다.

 

 

요즘은 학습만화 등 초등학생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서 그림이나 삽화등을 많이 넣어, 재밌게 구성되어진 책들을 많이 볼수 있는데,

비주얼 백과사전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호기심을 자극해 줄 수있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최근 교과서 개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통합교과 구성이라는 점 입니다.

이는 하나의 교과서에서도 한 가지 과목만이 아니라 다양한 과목의 주제들을 다루게 되고 그만큼 통합적인 사고의 중요성이 강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논술과 실험, 체험 등등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는 수행평가로 주어진 상황과 정보 안에서 자신만의 창의적인 사고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제 초등 2학년인 아이는 둥근 지구가 아직 이해가 안가는 듯해서 이번 비주얼 백과를 통해 지구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아서 정말 좋습니다.

한참 과학에 호기심을 가질때라 혼자서 보기에도 어렵지 않고, 그림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긴 설명이 필요 없는 듯 합니다.

 

<한눈에 딱 보이는 비주얼 백과>는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힘을 길러 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