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선희의 영감 - 포토그래퍼 조선희 사진 에세이
조선희 지음 / 민음인 / 2013년 12월
평점 :
팍팍한 삶 속에서 영혼이 메말라 갈 때 당신의 영감을 되살려 줄 조선희의 특별한 선물.
<조선희의 영감>
사진 에세이집은 가끔 읽긴 하는데, 찾아보거나 하지는 않는다.
포터그래퍼 조선희는 인지도가 높은편.
조선희는 우리나라에서 스타들을 가장 많이 찍었고, 현재 사진계에서 우먼파워를 당당히 보여주는 인물이다.
사진 작가는 미적 감각은 물론이고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이 요구되므로 인해 좋은 영감을 많이 받기 위해 노력 하며 대상을 직접 찾아다니는 열정과 적극성이 필요하다.
감수성 있는 포트레이트로 광고·패션계에서 손에 꼽히는 톱클래스 사진작가로 대학 시절 사진 서클에서 사진을 시작하면서 감수성 있는 포트레이트로 높이 평가받아,
톱스타들이 가장 찍히고 싶어 하는 사진가로 알려져 있다.
주요 패션 매거진 화보는 물론 광고 사진부터 최근 화제작 영화 포스터 작업까지 여러 분야에서 활동 했던 작품들을 책에서 만나볼수 있어서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볼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영감이란, 창조적인 일의 계기가 되는 기발한 착상이나 자극. 이라고 사전상에는 명시되고 있다.
포토그래퍼로서 세계 각지를 떠돌며 사진을 찍고 글을 쓰는 작업을 통해 자신을 들여다보고 타인을 이해하는 작업의 깊이를 더하고자 하는 꿈’을 지녔다.
무엇보다 나의 영감은 새로운 것들에 대한 멈추지 않는 도전이다.
새로운 도전은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게 하고, 이미지의 힘은 소통에서 비롯된다.
난 멈추지 않는다.(본문中)
모든 영감은 경험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글을 쓰는 작가에게도 소재들이 일상에서 시작하듯 조선희 사진작가의 근원도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비롯된다.
우리 주변의 수많은 것들로부터 경험할수 있는것들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그녀의 글과 사진들을 보면서 내속에서 나는 그 어떠한 영감를 받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