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영어공부법 : 통합로드맵 ㅣ 잠수네 아이들
이신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1월
평점 :
'잠수네'아이들의 소문난 영어공부법 통합로드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 전문 사이트인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 유료 사이트이긴 하지만 자녀교육, 특히나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공신력과 인기를 받은 곳이다.
초1 딸을 둔 엄마로서 영어에 관심이 가는것은 당연한 일이다. 대한민국 엄마들의 영어교육 컴플렉스를 해결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하는 성공체험담들이 있어서 믿을만하고 기본적인 독서 습관으로 영어실력을 탄탄하게 다지는 교육법을 소개하고 있다.
영어는 꾸준히 지속해야 하는 장기전이라고 새각해서 잠수네는 <흘려듣기, 집중듣기, 책읽기>를 강조 하고 있다.영어에서 듣기는 매우 중요하다. 모든 영역을 골고루 잘 하면 좋겠지만 기본은 듣기다. 듣기 다음이 읽기와 말하기다.
회원들의 경험담을 충실하게 반영 하고, 핵심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책으로 우리 아이들의 영어교육에 도움을 줄만 하다.
듣기를 통해 읽기와 쓰기를 학습하는 ‘잠수표 영어 학습법’은 모국어를 배우는 순서에서 착안한 것이다. 단어를 암기하고 문법을 배우는 것이 모국어 습득의 시작이 아니듯, 외국어 학습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라는 이야기다.
한국에서 영어를 습득하는 현실적인 대안은 '듣기와 읽기'를 탄탄히 한 뒤 '말하기와 쓰기'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듣기와 읽기를 먼저 진행하는것은 투자대비 효과가 높기 때문입니다. 듣기 양이 분하면 어느순간 말이 터져 나옵니다. 읽기도 자연스럽게 시작할수 있지요. 읽기가 탄탄하면 글쓰기도 순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듣기의 토대 없이 말하기와 읽기를 시키고, 읽기 없이 쓰기를 한다면 알아듣지 못하는 갓난아이에게 말하기/읽기/쓰기를 시키려는것과 다름없습니다.(본문 내용 중)
정보의 방대함 때문에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엄마들이 많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엄마들에게 잠수네 아이들의 다양한 사례들, 공부법 그리고 교재들이 많은 도움이 되어줄것 같다. 특히나 공부법에는 다양한 엄마들의 활용 후기가 담겨져 있어서 비슷한 케이스의 아이들의 사례를 보고 그에 따라 내 아이에 맞는 학습법을 선택하면 되겠다.
개인적으로 베스트 교재에 제일 관심이 가고 단계별로 필요한 책이나 교재를 한눈에 볼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잠수네 책나무> 유료지만 웹사이트에서 여러가지 정보와 스터디방이 있어서 꾸준히 공부할수 있도록 독려해준다.
구지 비싼 영어학원에 보내지 않아도 잠수네 영어교육법이 큰 줄기로 조금이나마 영어교육 고민에 대한 열쇠가 되길 희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