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처방전 - 사춘기 A부터 Z까지 언니들이 알려 주마!
아다 누치 지음, 메그 헌트 그림, 이윤진 옮김 / 책읽는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학년 학생들을 주로 지도하다 보니,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에 대한 이해가 없이는 어려운 상황들이 많습니다. 정작 아이들도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이 책은 사춘기에 대해 설명하고 7가지 유형별 사춘기를 구별하고, 각 유형별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사춘기를 대하는 부모의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요.사춘기가 어른의 세계로 들어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이라면, 이 책은 불안감이나 초조감 없이 그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길잡이이자 길동무가 될 것 같습니다. 몸과 마음이 요동치는 사춘기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사춘기를 막 통과한 언니들이 자신들의 경험에 비추어 들려주는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입니다.


 막연하게 경험적으로 이해하고 있던 사춘기의 눈에 보이는 신체 변화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정 변화를 빠뜨리지 않고 짚어 이야기하고 있고, 그 변화를 과학적 사실에 근거해 설명하고 변화에 대처하는 요령 또한 의학적 소견에 근거해 조언해 줍니다. 사춘기를 앞두었거나 사춘기에 들어선 여자아이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고, 고학년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님이나 고학년을 담당하는 교사들도 읽고 사춘기 자녀, 사춘기 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이 그만큼 넓혀지게 될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