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손님 그림책이 참 좋아 47
백희나 글.그림 / 책읽는곰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백희나 작가님의 신작이 나왔어요~!

구름빵, 장수탕 선녀님, 이상한 엄마, 알사탕 등

모두 너무 유명한 책들이라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이분 책을 대부분 읽어보셨을거예요.


처음 구름빵 책을 읽고 느꼈던 신선한 충격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ㅎㅎ


백희나 작가님의 책은

상상력 가득한 내용과 그리는 대신 인형을 만들어서 찍은 장면들이 참 인상적이죠.^^


작년 알사탕 이후 새로운 책은 또 어떤 기발한 내용으로 나올까 궁금했는데

드디어 만나보게 되었어요~!!

 

 

 

 

 

 

 

이상한 손님
백희나
책읽는 곰

 

 

표지에 있는 아이가 이상한 손님인가봐요~
발그레한 뺨과 근심어린 표정이 참 귀엽습니다. ㅎㅎ
이 아이의 정체에 대해 궁금함을 나타내듯
책의 제목을 보시면 "상" 글자가 물음표로 쓰여졌어요.

자, 그럼 이 이상한 손님을 만나 보실까요?^^

 

 

 

 

 

 

비오는 오후, 누나와 단 둘이 있는 집에 이상한 손님이 찾아옵니다.
이름이 천달록이라고 하는 이 손님은
집을 잃어버렸는지 집에 가고 싶다고 울먹이네요.



헌데, 하늘 위 구름이를 타고 왔다는 이 손님,
좀 이상합니다.

 

 

 

 

 


 

빵을 먹이니 요란한 방귀를 뿌우웅~ 뀌어 사람을 날려 버리질 않나,

 

 

 

 

 

 

 

아이스크림을 먹이니 부엌에 눈이 내리기 시작해요!

 

 

 

 

 

 

그러다 달록이가
냉장고에서 발견한 달걀.
달걀이 집을 찾아준다고 하네요!
달걀이 무슨 수로 집을 찾아 주는지 신기한 찰나,
깨진 달걀에서 달걀이가 귀신처럼 떠오르더니 밖으로 나갑니다.


백희나 작가님 책을 볼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어쩜 이리도 표정이 실감날까요?^^
인형으로 만들었다고는 생각하기 힘든 실감나는 표정이예요. ㅎㅎ

 

 

 

 

 

 

헌데 달걀이가 찾은건?
엉뚱하게도 솜사탕이었네요~!

 

 

 

 

 

 

솜사탕을 먹고 가득해진 안개를 헤치고 집에 돌아가니
이번에는 달록이가 짜증을 부리기 시작합니다.
달래지지 않는 달록이의 짜증에 천둥번개와 비가 내리기 시작하는데,


남매를 패닉에 빠트린 달록이는 과연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무료한 남매의 일상에 갑자기 나타난 이상한 손님.
연이어 벌어지는 사건사고에 남매는 지루할 틈이 없었겠어요.^^

 

 

 

 

 

 

 

 

 

 

 

 

 

어린이집에서 하원한 아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갑자기 나타난 달록이를 본 아들이 이상하게 생겼답니다. ㅎㅎ
동그란 얼굴이 공 같기도 하고 하얀색이 계란같기도 하다고 중얼중얼.

 

 

 

 

 

 

 

 

빵을 먹은 달록이의 방귀에 날아가는 아이를 보고는
우와~ 놀라더니 여기 날아가고 있다고 손으로 짚어보기도 했어요.
동물이 날아가는 책은 봤는데
사람이 날아가니 좀 더 실감나는 느낌이 들었나봐요. ㅎㅎ

 

 

 

 

 

 

 

계란이가 둥둥 떠서 돌아다니는 모습도 재미있어 하며 깔깔대며 웃더라고요.^^


과연 이 이상한 손님의 정체는 뭘까요?
아들은 하늘에서 구름을 타고 왔으니 아기 선녀일것 같기도 하고,
얼굴이 하얗고 둥그니까 아기 달님일것 같기도 하대요.^^





책도 재미있게 읽었으니 달록이 만들기를 해 볼까요?

 

 

 

 


재료는 간단해요~
나무젓가락, 휴지심, 가위, 호일, 실, 고무줄, 천

 

 

 

 

 

먼저 호일을 뭉쳐서 동그랗게 만들어줘요.
휴지심은 아래부분은 오려서 달록이 다리를 만들어 줬어요.
똑바로 설 수 있게 다리 뒷쪽도 같은 높이로 남겨서 잘라줘야해요.



이렇게 나무젓가락을 꽂은 호일을 휴지심 위로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천으로 둥근 호일을 감싸고 고무줄로 묶으면~


짜잔~ 완성했어요!
계란에는 실을 매달아 주었어요.
달록이 머리에 잘라낸 휴지심을 오려 모자를 씌워주고
얼굴까지 그려주니 그럴 듯 하네요.^^

 

 

 

 


엄마의 도움으로 완성한 달록이를 살펴본 아들이
책이랑 비슷해서 마음에 든답니다.^^

 

 

 

 


 

 

실을 꿴 계란을 공중에 띄워주니 책의 한 장면이 연출되었어요!^^





매번 놀라운 상상력으로 독자를 즐겁게 해 주시는 백희나 작가님이
이번에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으셨어요.
인형의 섬세한 표정과 배경 또한 얼마나 공을 들여 만드셨는지 알 수 있었네요.
미세먼지가 심해 밖에 나가지 못하는 오늘,
아들과 즐거운 독서와 만들기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아래는 이상한 손님의 북트레일러예요.
책의 사진을 움직이는 영상으로 볼 수 있어 아주 재미있답니다.^^



빵빵 터지는 이야기가 가득한 <이상한 손님>.
매력적인 아기 달록이를 직접 만나보시길 바랄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