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눈이 내리면? 춤추는 카멜레온
김금향 지음, 강인 그림 / 키즈엠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즈엠 책에 푹 빠져 사는 요즘,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책들이 많다는걸 느끼네요.

차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키즈엠 책을 들고 가는 아들이랍니다.ㅎㅎ

이번에 키즈엠에서 아주아주 예쁜 책이 나왔어요!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너무 기발한 그림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다에 눈이 내리면?
김금향 글. 강인 그림
키즈엠

 

 

 

 

바다에 눈이 내리면 어떻게 될까요?
책의 제목은 질문으로 되어 있네요.

제목의 글씨가 은박으로 되어 있는데 반짝반짝 너무 예쁩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색도 달라보여요~^^
이 반짝이가 보드북을 훨씬 고급스럽게 보이게 해 주네요.

 

 

 

 

 

 

하늘에서 눈이 내리면 숲과 들은 하얀 눈으로 뒤덮여요.

그림 속의 하얀 눈이 보송보송 부드러워 보입니다.
눈속에 파묻힌 동물들이 너무 귀엽게 그려졌네요.^^

 

 

 

 

 

 

하지만 바다는 눈이 쌓이지 않아요.

드디어 제목으로 질문했던 답변이 나오네요.
바다는 눈이 쌓이지 않는답니다.
어른의 시각으로는 당연한 일인데
왜 굳이 언급을 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 찰나,

 

 

 

 

 

 

게들이 눈송이를 집게로 콕콕 집어먹기 때문일 거예요.

예상을 뛰어넘는 답변.
아! 아이들의 시각으로 그려진 책이구나!

답변이 참 기발하지 않나요?
그림을 보니 정말 집게로 눈을 콕콕 집어먹는 게의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ㅎㅎ

 

 

 

 

 

 

조개들이 입을 벌려 눈송이를 딱딱 삼키기 때문일 거예요.

책은 같은 패턴으로 게, 조개, 멸치, 오징어, 고래, 파도가
어떻게 눈이 쌓이지 않게 만드는지를 이야기 합니다.
콕콕, 딱딱, 빠끔빠끔, 똑똑
바다 생물들의 특징을 살려 의성어, 의태어가 들어간 문장이라
소리내어 읽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전 아들에게 읽어주면서 손동작도 같이 했더니
신나게 따라하면서 즐거워 했어요.^^

 

 

 

 

 

바다에 사는 모두가 눈이 쌓이지 않도록 힘쓰기 때문일 거예요.

앞에서 나온 모두가 노력해서 바다에는 눈이 쌓이지 않는 거래요.
동심 가득한 이런 이야기, 저는 너무 사랑해요.^^

 

그림 또한 너무 귀엽지 않나요?
색도 파스텔 톤이라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 <바다에 눈이 내리면?>책의 또다른 매력. 동화구연이죠~
책의 뒷면을 보면 QR코드가 있어요.
키즈멘토리 앱을 깔고 그 안에 있는 QR코드 리더기에 가져다 대면
매력적인 동화구연을 들으실 수 있답니다.^^
펜이 없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아들래미 신나게 책 읽는거 보이시나요?
꽃게 흉내에 조개 흉내까지.
손동작까지 곁들이며 아주 신이났네요. ㅎㅎ

 

 

 

귀여운 그림과 포근한 색체, 고급스러운 보드북에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까지.
모든게 마음에 드는 책이예요.
어린 아이들일수록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게 중요하잖아요.
그런 면에서 이 <바다에 눈이 내리면?> 책은 합격!!
학교 들어가기전까지 이런 예쁘고 상상력 가득한 책을 많이 읽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