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버섯 할아버지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75
이시카와 모토코 지음, 김소연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반찬 중 버섯을 가장 좋아하는 아들.

버섯으로 조리해주면 이유 불문 다 잘먹어요.

어린이집에서 버섯을 너무 잘 먹어서 칭찬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제가 이번에 버섯 마니아 아들이 좋아할 만한 책을 발견했답니다~

 

 

 

 

 

 

으라차차! 버섯 할아버지
이시카와 모토코 글,그림
길벗어린이

 

 

 

 

 

제목이 참 재미있지요?
으라차차! 버섯 할아버지.^^
표지에 그려진 버섯 할아버지는 힘이 없어 보이는데
어떻게 으라차차! 라는 표현이 쓰여졌을까요?

 

 

 

 

 

 

 

 

버섯 마을 근처 나무에 살고 있는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
말린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건 햇볕 쬐기,
가장 싫어하는 것은 물에 젖는 거래요~



 

 

다양한 특징을 가진 여러 버섯들에 둘러싸여 허허 웃는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모습이 참 편안해 보이네요.

 

 

 

 

 

 


 

 

어느날 뒷산에 장작을 주우러 나간 할아버지는
어디선가 익숙한 버섯 목소리가 들려서 가보았어요.
거기서 발견한건 숨바꼭질을 하다 절벽 아래로 데굴데굴 굴러떨어진 달걀버섯.

할아버지의 놀란 표정이 보이시나요?
정말 실감나게 그려졌네요. ㅎㅎ
 
 
 
 

 

 말라서 가벼운 몸으로 절벽 아래로 뛰어 내린 할아버지.

다친 달걀버섯을 업고 절벽을 올라가려던 할아버지는
생각보다 무거운 달걀버섯에 난감해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버섯 할아버지는 다 방법이 있지요~​
드디어 버섯 할아버지의 대 활약!
온몸을 물에 담그니 쪼글쪼글했던 할아버지의 몸이 오동통 젊은 버섯으로 변신!!!

 

버섯 할아버지 회춘 하셨네요~!
우오오오오오오오오! 소리가 책 밖으로까지 들리는 듯 합니다 .ㅎㅎ
 

 

 

 

 

 

 

달걀 버섯을 업고 영차영차 절벽을 올라가는 할아버지에게 내려온 덩굴!​
힘이 세진 버섯 할아버지의 영원한 짝꿍 버섯 할머니도 젊어지셨네요!^^

젊었을 때 천하장사 버섯으로 불렸던 할머니도 합세하셔서 무사히 구출 성공~!

 

 

 

 

 

 

 

볕이 잘 드는 곳에 누워서 휴식을 취한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다시 말린 버섯으로 돌아가셨어요.
다른 버섯들의 보살핌을 받는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표정이 참 편안해 보이네요.^^




이제 아들과 함께 책을 읽어봅니다.^^

 

 

버섯이라고는 거의 표고버섯, 팽이버섯, 느타리 버섯, 송이버섯 등만 알고 있는 아들은
이런 다양한 버섯이 신기한가봐요.
아들과 함께 다양한 버섯을 살펴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어떤 버섯이 가장 좋냐고 하니
달걀버섯이 좋다며 손으로 콕 짚는 아들입니다.^^

 

 

 

 

 

 

 

 

 

아들이 좋아하는 달걀 버섯이 절벽 아래로 떨어졌어요.
여기에 떨어져 있다며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는 아들,

 

 

 

 



아들 표정 보이시나요?
버섯 할아버지의 대 활약 장면을 보고 놀랐어요. ㅎㅎㅎㅎ

 

 

 

책을 읽는 내내
섬세하게 그려진 그림이 너무 좋았어요~
표정까지도 실감나게 표현되어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느껴지게 만들어줍니다.^^
젊은 버섯으로 변신하여 다친 버섯을 구출하는 버섯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이야기가
유아 영웅물로써 손색이 없네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저 또한 가슴이 두근구든. ㅎㅎ

아들래미 재미있는지 앉은 자리에서 몇번을 반복해서 보더라고요.^^

저희 아들처럼 버섯을 좋아하는 아이도,
버섯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버섯을 좋아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으라차차! 버섯 할아버지.

마구마구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