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지구 백과 최강 백과 시리즈
마일즈켈리 편집부 지음, 김지연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우주 관련 내용은 무조건 관심있는 저희 아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책을 발견했어요~

지진, 화산, 해일, 토네이도 등

지구에서 일어나는 신비롭고 강력한 현상들을 담고 있는 <최강 지구 백과>!

수준 높은 이미지 자료에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적인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최강 지구 백과

마일즈켈리 편집부 지음

보랏빛소어린이




가장 깊숙한 바닷속부터 하늘 높이 치솟은 최고봉까지

지구가 만들어 낸 신기한 세계로 초대합니다!








우와....이 실감나는 사진자료좀 보세요!

생생한 사진들을 보고있자니 뒷 내용이 너무도 궁금해지네요.ㅎㅎ







백과사전답게 160페이지의 두툼한 두께로 구성된 <최강 지구 백과>는

움직이는 지구 / 광활한 바다 / 경이로운 지구 / 대단한 자연의 힘

네가지 주제로 이루어져 있어요.







책은 지구의 다양한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알려주고 있는데요,

내핵, 외핵, 맨틀, 지각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구 내부의 구조부터

움직이는 맨틀 위에 떠다니는 판의 모습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있어요.

이 판들이 움직이다가 서로 부딪치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하고, 빗기기도 하면서 발생하는

화산폭발, 중앙 해령 등의 사진자료들도 함께 담고 있네요.^^







지구 겉면의 판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열심히 손으로 설명을 하는 아들.

한동안 화산폭발이나 지진활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더니 자신있게 설명하더라고요.^^







슬롯 협곡, 그랜드캐니언, 페인티드클리프 등

오랜 시간에 걸친 침식 작용의 결과물들은 보면 볼수록 참 신비해요.







모래분사, 물침식, 파도침식 등 다양한 침식활동으로 나타난 결과물들을 보면서

놀랍다, 놀라워를 연발하는 아들.ㅎㅎ

생생한 사진자료들을 보고 있자니 현장에서 직접 보고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날씨와 기후를 나타낸 페이지에는 실제 사진이 아닌 그림으로 표현을 했는데요,

주요 화살표를 따라가며 살펴보니

물의 순환과정과 허리케인의 구조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태풍의 생성과 소멸의 과정도 보고 태풍의 등급도 보고.

일러스트가 굉장히 깔끔하게 그려져 있어서

담고 있는 정보를 머릿속에 정리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우와....이렇게 살아 움직일 듯 생생한 사진이라니!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나오는 장면장면에 감탄을 금할 수 없는데요,

이 장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산호초인 그레이트배리어리프의 아름다운 모습이라고 해요.^^








산호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열심히 살펴보다가

책에 나온 스윗립스라는 물고기를 흉내내는 개구쟁이 아들.

툭 튀어나온 입술이 조금 비슷해 보이긴 하네요.ㅎㅎ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생물들, 삼림 벌채로 파괴된 숲,

차츰 줄어드는 사해, 환경오염과 수온 상승으로 인해 죽어가는 벨리즈의 산호의 모습 등

책에는 인간의 욕심으로 파괴되고 있는 환경의 모습도 빼놓지 않고 있어요.








여러 안타까운 장면들을 보면서 환경오염이 지구를 병들게 하고 있다고 걱정하는 아들.

우리의 다음 세대를 위해서라도 환경오염은 인류가 해결해야 할 과제죠.








생생한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고, 풍성한 정보로 지식도 채워주는 <최강 지구 백과>.

집에 지구 관련 백과가 여러권 있지만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는 백과로는 이 <최강 지구 백과>가 최강인것 같아요!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백과로 추천드릴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