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2023 -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이한음.김아림 옮김 / 비룡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에 과학잡지를 대신할 좋은 책으로

<사이언스 2022>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 <사이언스 2023>이 새로 발간이 되었어요!

저희아들이 시간이 있을 때마다 읽고, 읽고 또 읽는 책인지라

반가운 마음에 얼른 데려왔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3

비룡소



한 해를 대표하는 과학, 역사, 교양 토픽을 엮은 어린이 종합 지식책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3>!

작년 돌고래에 이어 올해는 강렬한 눈빛이 인상적인 호랑이가 표지를 차지하고 있네요.^^







책을 한손으로 들면 묵직함이 느껴져요.

이 한 권에 얼마나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을까나~~^^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3>은요,

동물, 우주, 인체, 지구, 최신 기술, 생태, 역사, 문화, 지리, 환경 등

11가지 주제로

<사이언스 2022>못지않게 흥미진진한 내용을 가득 담고 있어요.^^







척추동물과 무척추동물 등 생물을 분류하기 위한 분류학!

과학 백과사전에 나올 듯 한 내용이죠?

이렇게 <사이언스 2023>에는 과학계의 최신 연구 소식과 함께

생물의 분류, 지구의 구조, 태양계 행성, 날씨와 기후, 세계 지리 등

기초적인 지식도 두루 담아내고 있어서

아이들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읽기에도 좋아요.








무척추동물은 흐느적~흐느적~

척추동물은 뼈가 있어서 빳빳!

깔깔깔 웃으며 온몸으로 표현해야 제맛이죠.ㅎㅎ








파란 화산 본 적 있으신가요?

화산 하면 붉은 용암과 검정색 화산재만 떠오르는지라

파란색은 상상이 안가는데요,

이번 <사이언스 2023>에서는

실제로 파란 불빛을 내뿜는 카와이젠 분화구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카와이젠 화산이 어떻게 분화하는지,

어떤 원리로 푸른빛의 기체가 나오는지

그림과 함께 설명을 읽다보면 궁금증이 해소되더라고요.^^







믿어지지 않는다고 연신 놀라워 하는 아들의 표정을 포착!

어쩜 이리 타이밍을 잘 맞춰 찍었는지 볼 때마다 웃기네요.ㅎㅎ







엉뚱한 과학자의 실수들 코너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탐험가들이 겪었던 가장 당혹스러웠던 순간들을 담고 있는데요,

진흙을 공룡뼈로 착각한 사건이나

물이 얼었을 때 늘어나는 부피를 계산하지 못해

시험관이 터지는 사건 등

각각의 에피소드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나름 완벽주의 기질을 가지고 있는 아들은

실수하는걸 정말 싫어하는데

이 코너를 읽으면서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실수를 통해 배우는것도 많다는걸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책에 나온 사진들이 케이크라는거 믿어지시나요?

아무리 책을 뚫어져라 쳐다봐도 케이크라는게 믿어지지 않는 리얼한 퀄리티!

특히 두루마리 휴지나 더러운 운동화 케이크는

너무 진짜 같아서 먹으라고 해도 차마 못먹을 것 같아요.ㅎㅎㅎ








호랑이의 리얼한 눈빛과 표정을 보라며 조잘조잘.

볼수록 감탄하게 되는 케이크의 모습에 말이 많아지는 아들이예요.ㅎㅎ








잠에 관한 놀라운 사실에서는 흥미로운 내용이 참 많아요.

중간중간 실린 사진과 함께 보니 흥미가 UP~~







사람들이 대체로 하루에 14번의 방귀를 뀐다는 글을 보고는 낄낄낄.

자기 잘 때 정말 방귀를 뀌는지 궁금해 하더라고요.ㅎㅎ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산의 높이가 더 높아졌대요!

와..가뜩이나 세계 1위인데 더 높아졌다니. 놀랍죠?

더 놀라운건 지구의 지질 활동으로 인해

에베레스트 산의 높이가 앞으로 해마다 0.6센티미터씩 점점 더 높아질 수도 있다는 거예요.

앞으로 얼마나 더 높아질지 후덜덜하네요.ㅎㅎ








<사이언스 2023>에는요, 정보만 가득한 책이 아니예요.

주제가 끝날 때마다 문제도 나오고,

다양한 형식의 재미있는 퀴즈도 나와서

지식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사진을 뚫어져라 쳐다보기도 하고

문제도 하나씩 풀어보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중.^^








보면 볼수록 너무도 매력적인 <사이언스 2023>.

한 해의 중요 토픽을 싣고있어 어린이 잡지를 대신해서 읽기에도 너무 좋고

백과사전 못지않게 담고있는 정보가 풍부해 상식도 쑥쑥!

특히 내셔널지오그래픽 답게 생생한 사진은

책을 보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해 주네요.^^

저희아들은 어린이 잡지 대신 이 책 한권으로 대신하는데

아주 만족하며 보고 있어요.

담고 있는 사진과 정보가 풍성하니

아이들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보는 책으로 적극 추천드릴게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