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채소를 먹어야 해? - 80가지 음식으로 알아보는 우리 몸과 영양소
세노오 신야 그림, 고향옥 옮김, 권오란 외 감수 / 길벗스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아들이 각각의 음식에 들어있는 영양소를 알고 싶다며

집 안 책장을 샅샅이 뒤진 적이 있어요.

그 전에는 백혈구의 종류와 생김새, 기능을 궁금해 하기도 하고
(이건 다행히 집에 있는 백과에서 찾았다는!)
미생물의 종류와 생김새,
현미경을 몇배율로 확대해서 보았을 때 육안으로 관찰이 가능한지를 궁금해 해
도서관까지 가서 미생물책이란 책은 다 찾아본 적이 있었거든요.
아...또다시 올 것이 왔구나 싶었죠.ㅎㅎ

나름 책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었건만 집에서는 달랑 한 권이 나왔어요.
하지만 영양소를 중심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비타민이 많은 음식은 뭐뭐. 이런식으로만 나와있더라고요.
아들이 요구한건 특정 음식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모두 나와있는거라
결국 급한대로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당장의 궁금증을 해소해준 후 도서관에 가보기로 했죠.
그러다 이 책을 발견했어요.
신간 소개 글에서요!

올~레~!
바로 내가 찾던 책이구나!!
 
어쩜 딱 필요한 순간 나타나다니.
이거슨 운명.ㅎㅎㅎㅎ

 

 

요즘 아들과 저의 사랑을 듬뿍 받는 <왜 채소를 먹어야 해?> 책을 소개해 드릴게요.^^

 

 

 

 

80가지 음식으로 알아보는 우리 몸과 영양소
왜 채소를 먹어야 해?
권오란, 가와바타 데루에 감수
세노오 신야 그림

 

 

80가지 음식으로 알아보는 우리 몸과 영양소!
모든 음식이 소개되진 않았지만
(그런긴 사실상 불가능.ㅎㅎ)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들이 나와있어서
초등 아들이 보기엔 딱 좋았어요.^^

 

 

 

 

 

 

 

 

차례를 보면 여러 가지 영양소 / 음식과 영양소 / 우리 몸의 구조
이렇게 크세 세가지 주제로 나누어져 있어요.

먼저 기본적인 영양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 후,
다양한 음식들에 들어있는 영양소를 소개하고,
우리 몸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어
영양소와 관련된 정보를 충분하게 전달하고 있어요.

 

 

 

 

 

 

 

 

밥은 왜 먹어야 할까?

저희 아들이 밥먹기 싫은 날 하는 말이예요.ㅎㅎ

우리는 음식 속 영양소를 섭취해야 살아갈 수 있다는 이야기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있어요.

오른쪽에 5대 영양소의 캐릭터가 보이시나요?
각 영양소의 특징을 담은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저같은 경우 5대 영양소 중 가장 익숙하지 않은게 무기질인데요,
무기질은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하고,
물과 피의 양을 조절하며,
많아진 나트륨을 내보낸다고 해요.
새싹채소, 브로콜리 등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의 종류도 적혀 있네요.

 

 

 

 

 

 

 

 

무기질의 역할을 열심히 읽어보는 아들.
브로콜리는 맛이 없지만 앞으로는 많이 먹어야겠다고 하네요.ㅎㅎ

 

 

 

 

 

 

 

 

드디어 아들이 원하던 각각의 음식에 들어있는 영양소의 정보들!


95퍼센트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오이는
'파라진'이라는 성분이 있어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해요.

보라색의 매끈한 몸이 예쁜 가지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과 생활 습관병을 예방해 주고
기억력을 좋게 해주기도 한대요.

가장 큰 질병이 암이라고 알고 있는 아들은
암을 예방해 준다는 글을 보더니만 눈이 똥그래져서는
물컹한 맛이 싫지만 열심히 먹어보겠답니다.ㅎㅎ

싫어하는 야채라도 효능을 읽어보면 먹게 만드는 영양소 책 너무 좋네요.^^

 

 

 

 

 

 

 

 

 

단백질의 대표주자 육류!
기본적으로는 모두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추가로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어느 한가지 고기보다는 여러 종류를 골고루 먹는게 좋을 것 같아요.

 

 

 

 

 

 

 

 

책을 보며 엄마는 요즘 다크써클이 있으니 소고기를,
잠을 잘 못자니 돼지고기를 먹어야 한대요.
콜라겐도 필요하니 세가지 고기를 모두 열심히 먹어야 한다는 결론.ㅎㅎ

 

 

 

 


 

우리 몸의 반 이상은 물로 구성되어 있다는 글은 많이 봤지만
그림으로 그려져 있으니 눈에 확 들어와서 너무 좋아요.
나이별로 몸속 물의 비중과 필요한 물의 양도 적혀있어서 참고하기 좋을것 같아요.

 

 

 

 

 

 

 

 

"우리몸에는 물이 꼭 필요해요.
하지만 3일 정도는 물을 안마셔도 살 수 있죠?"

밖에 나갔을 때 물을 안챙겨 간 날,
목이 마르다는 아들에게 해 준 이야기를 기억하고 있더라고요.ㅎㅎ

 

 

 

 

 

 

 

 

똥의 색과 모양을 보면 건강을 알 수 있죠.
귀엽게 그려진 동글동글한 똥, 바나나 똥, 진흙 똥, 물똥과 함께
똥의 상태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어요.

 

 

 

 


 

"으악~ 똥이다!"
똥 얘기만 나오면 마냥 즐거운 아들.ㅎㅎ

 

 

 

 

 

 

 

 

 

 

"바나나똥이 건강한 똥이예요~"
똥 사진을 보면서 조잘조잘 자기가 아는 지식을 말하느라 아주 바쁘네요.^^




책을 쭉 보다보니 음식별 영양소가 자세히 나와 너무 좋았어요.
평상시 싫어하던 음식도 그 효능을 보고나면 먹게 만드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죠?^^

영양소에 대해 궁금하다면,
영양소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우리 몸의 건강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왜 채소를 먹어야 해?>책을 추천드릴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