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 지니어스 : 바이러스와 백신 퓨처 지니어스
카를로스 파소스 지음, 이충호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퓨처 지니어스 우주과학책.
짧고 간략한 설명에 단순한 그림이 한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이거 아들 스타일이네. 하고 빌려왔는데
아니나 다를까,
어찌나 홀린듯이 열심히 보던지.ㅎㅎ
그 후로 퓨처 지니어스 시리즈는 다 빌려본 것 같아요.

 

 

 

 

 

퓨처 지니어스
바이러스와 백신
카를로스 파소스 지음
넥서스주니어

 

 

 

그러다 이번에 만나게 된 퓨처 지니어스 신간!
​요즘 아이들이라면 관심이 없을 수 없는 바이러스와 백신을 다룬 내용이라
이번에도 아들에게 반응이 폭발적이예요.ㅎㅎ

 

 

 

 

 

 

 

 

 

퓨처 지니어스 시리즈에는 귀엽게 생긴 발렌티나 박사가 주인공으로 나와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해 주곤 하는데요,
이번 바이러스와 백신 편에서는
송아지 파스퇴르의 엄마가 아파
그 원인을 알아내는것으로 스토리를 풀어내고 있어요.



아무래도 파스퇴르의 엄마가 병원체에 감염된것 같다는 발렌티나 박사의 판단.

병원체는 다른 생물의 몸속에 들어가
자라거나 번식하면서 병을 일으키는 벌레 같은 거야.

병원체에 대한 설명이 참 재미있지 않나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이라 머릿속에 쏙쏙~ 들어갈 듯 해요.ㅎㅎ 

그 옆에는 병원체의 종류가 너무 귀엽게 그려져 있네요.^^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등 병원체를 하나하나 살펴보던 아들이
프라이온이 뭐냐고 묻더라고요.
음.. 엄마도 모르는데...^^;; 

 

 

 

 

 

 


 

 

난처해 하던 차,
책 앞표지에 과학사전 큐알코드가 있던게 생각이 나 접속해 보았어요.​

 

 

 

 

 

 


 

 

오~설명이 친절하게 적혀있네요.

전염이 되는 단백질 프라이온.
뇌를 공격하다니 아주 무서운 녀석이네요.
아들과 함께 저도 배워갑니다.ㅎㅎ

 

 

 

 

 

 

 

 

우리 몸속에 있는 강력한 면역 체계의 주력 부대인 면역 세포들이 나오는 페이지예요.
대식세포, 호중성 백혈구, T림프구 등
백과사전에서 보던 어려운 명칭들이 등장하는데
그동안 백과사전을 보면서 확실하게 머릿속에서 정리되지 않던 지식이
이 귀여운 그림들로 인해 팍! 정리되더라고요.

 

 

 

 

 

 

 

 

 

꿀~꺽! 암냠냠냠.
백혈구가 병원체를 삼키는 모습이라네요.ㅎㅎ

병원체가 등장하면 가장 먼저 등장해 병원체를 삼키는 호중성 백혈구,
항체를 만들어 내는 B림프구 등등
각각의 역할을 익힌 후 저녁 내내 퇴근한 아빠와 함께 면역세포 역할놀이를 했어요.
아빠는 무조건 병원체 역할, 엄마는 원하는 면역세포 하나,
자기는 나머지 면역세포 전부(일인 다역)로요.
어찌나 진심으로 병원체인 아빠를 물리치는지 신랑이 좀 불쌍했다는건 안비밀이예요.ㅎㅎ

 

 

 

 

 

 

 

 

 

백신접종이 집단면역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집단과 백신 접종을 받은 집단의 그림으로 보여주니
비교가 확실히 되죠?^^

 

 

 

 

 

 

 

 

 

 

우와아~~ 항체 발사!!
마치 전쟁의 한 장면을 보는 듯 너무 재미있게 보는 아들.^^

 

 

 

 

 

 

 

 

 

 

병원체가 무엇인지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백신에 관한 내용까지
발렌티나 박사와 함께하니
전염병과 면역에 대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퓨처 지니어스 바이러스와 백신편이예요.
 
이번 바이러스와 백신 편을 보고는 다른책들도 다시 보고싶다고
조르는 아들을 위해 결국 다른 책들도 주문했네요.^^





과학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나 처음 접하는 아이들은
이 퓨처 지니어스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들이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는 만큼 추천 팡팡 드릴게요.^^

 

 

 

 

 

<넥서스주니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