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청개구리 New 이야기 그림책
탕무니우 지음, 조윤진 옮김 / 보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희 아들은 재미있는 그림책을 만나면
몇 날 며칠을 반복해서 본 후
그림책의 내용으로 역할 놀이를 하는게 일상이예요.
지금은 보림 출판사의 <천하무적 청개구리>책을 읽자마자
내내 "히얍~ 헙!" 기합 소리를 내느라 바쁘네요.ㅎㅎ
저희아들이 왜 이런 소리를 내는지는 책을 통해 보여드릴게요.^^​

 

 

 

 

 

 

 

천하무적 청개구리
탕무니우 지음
보림

 

 

 

표지의 단순한 듯 선명한 그림이 참 귀엽죠?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인상을 팍 쓰고 있는 개구리가
천하무적 청개구리 강하호예요.^^

이 책의 지은이인 탕무니우는 <린 할머니의 복숭아나무>와 <예술가 거미>로 이미 알려진 작가이더라고요.
저는 이번 <천하무적 청개구리>책으로 처음 만나보았는데
재미뿐만 아니라 책에서 담고 있는 의미 또한 한번 더 생각하게 해 주어 더 좋았어요.
책을 통해 삶의 지혜를 얻는 듯 한 느낌이랄까요?^^

 

 

 

 

 

 

 

 

 

 

우리의 주인공 강하호는 어릴 때부터 남달리 두 다리가 튼튼한 청개구리래요.
밝은 표정으로 폴짝 뛰는 모습조차도 참 활기차 보이네요.

 

 

 

 

 

 

 

 

어느 날, 아주 멀리 떨어진 호수에 살던 두꺼비 왕이
연못에 나타나 청개구리들을 괴롭히기 시작하고,
이에 용감하게 출동한 강하호는
두꺼비 왕의 어마어마한 무술에 당하고 맙니다.

아래에서 놀란 표정으로 강하호를 보고 있는 청개구리들이 보이시나요?
생긴것도 제각각, 놀란 표정도 제각각.
책장을 넘기며 이 청개구리들의 표정 변화를 보는 깨알같은 재미가 있어요.ㅎㅎ

 

 

 

 

 

 

 

 

 

 

완전 한 방에 강하호가 날아갔다며
두꺼비 왕이 너무 커서 그런거라고 안타까워 하는 아들은
강하호가 이기길 바랐나봐요.^^

 

 

 

 

 

 

 

 

 

 

이 패배로 인해 지금껏 한 번도 연못을 떠난 적이 없는 강하호는
바깥세상으로 나가 무술을 배워옵니다.

여러 무술을 익힌 강하호는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는데
과연 좋은 결과가 있을까요?

 

 

 

 

 

 


 

 

사마귀의 쉭쉭쉭 권법, 흰두루미의 팟팟팟 권법,
호랑이의 쾅쾅쾅 권법을 온몸으로 재현해 내는 아들.
보는 저는 웃음이 나오는데 아들이 너무 진지해서 웃을 수가 없었어요.ㅎㅎ

 

 

 

 

 

 

 

 

 

 

어머, 이게 무슨 일인가요?
자신만만해 하던 강하호는 여전히 두꺼비 왕에게 당하고 마네요.

 

 

 

 

 

 

 

 

 

 

"안 돼~~~~~~~!"
또다시 당하는 모습을 보고는 이럴 수 없다며 소리치더니
다른 권법이 아니라 태권도로 물리쳤어야 한다며 엄청 안타까워 하더라고요.ㅎㅎ
요즘 태권도를 배우고 있는 아들은
태권도가 가장 강한 무술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ㅎ

 

 

 

 

 

 

 

 

 

 


강하호는 연이은 실패에 포기하고 말까요?
포기한다면 '천하무적'청개구리가 아니죠~^^

 
앞선 두 번의 실패로 강하호는 깨닫고 맙니다.

내 팔은 사마귀처럼 기다랗지 않아.
나에게는 흰두루미의 긴 날개도 없어.
게다가 난 호랑이처럼 힘도 세지 않다고.
하지만 나한테는 튼튼한 다리가 있잖아!


 

 

 

'자신에게 맞는' 무술을 다시 연습하기 시작한 강하호.
강하호는 드디어 두꺼비들을 내쫓는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얼마 전 아들이 같은 반 친구와 놀면서 달리기 시합을 했는데
친구가 아들보다 더 빠르게 도착을 하지 뭐예요.
친구가 "내가 이겼어! 내가 너보다 달리기를 잘해!"라면서
우승의 기쁨을 한껏 표현하는데
속상해할 줄 알았던 아들이 말하더라고요.
"괜찮아. 대신 나는 너보다 줄넘기를 더 잘해."

그 말이 얼마나 기뻤는지지 몰라요.



사람은 누구나 잘 하는게 있고 못하는게 있으니
다른사람의 잘하는 모습을 부러워 할 필요 없이
내 강점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자.

탕무니우 작가가 강하호의 이야기에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아니었나 싶네요.^^


오늘도 한참을 강하호가 되어 태권도 무술을 펼친 아들.
내일은 또 어떤 방법으로 두꺼비들을 내쫓을지 기대가 됩니다.^^

 



 

자신만의 강점을 찾는에 성공한 <천하무적 청개구리> 강하호 이야기를 본 후
아이들과 함께 내 장점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생각해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보림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