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s? 인물 백과 개념 잡는 어린이 백과 5
양지안 지음, 정경호 그림 / 이룸아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아들이 너무도 좋아하는 GUESS백과의 신간이 나왔어요!
마침 요즘 인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을 해서
인물 책을 들여줘야 하나 고민하던 때인데
딱 맞게 나와서 너무 반가웠답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
GUESS? 5
인물백과
양혜정 글 / 정경호 그림
이룸아이

 

 

 

 

 

저희집 첫 인물책으로 선택된 GUESS 인물백과.
나라백과, 인체백과, 지구백과, 곤충백과에 이은 다섯번째 시리즈인데요,
저희아들은 요 GUESS백과 특유의 표지만 봐도 환호성을 질러요.ㅎㅎ
보시면 아시겠지만 선명한 사진과 귀여운 그림,
명료하면서도 쉬운 설명, 주제마다 실린 재미있는 퀴즈로
아이들이 스스로 보게끔 만드는 마성의 백과예요.^^

 

 

 

 

 

 

 

 

 

이번 인물백과에는 어떤 인물들이 나와있을까요?
세종대왕, 이순신, 김구, 라이트 형제 등
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인물들이 모두 모여있네요.^^

 

 

 

 

 

 

 

 



한국인물은 이렇게 시대별로 따로 정리를 해 두어
역사를 배울때 함께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누구일까요?

다른 GUESS백과와 마찬가지로
첫 장은 문장과 그림, 초성 등으로 힌트를 주어
누구인지 맞추는 퀴즈로 시작하고 있어요.

퀴즈라고는 해도 대부분 결정적 힌트나 그림만 봐도 맞출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
미취학 아동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거북선을 만들었어요."

이 문장만 봐도 첫번째 주인공이 누구인지 바로 아시겠죠?^^

 

 

 

 

 

 

 


거북선 그림을 보자마자 "이순신 장군이다!"

요즘 인물 못지않게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순신장군을 아주 좋아하게 된 아들이랍니다.^^

 

 

 

 

 

 

 

 

 

본문 내용은 네 페이지에 거쳐 소개되고 있어요.
글씨가 크고 중요한 글자에 색으로 따로 표시를 해 두어서
글이 눈에 잘 들어와요.
거기다 그림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

인물에 대한 중요한 요점만 쏙쏙 적혀있어서
첫 인물 책으로 완전 딱이예요.^^

 

 

 

 

 

 

 

 

 

거북선의 등에는 뾰족뾰족 어쩌구저쩌구.
전투 장면을 보고는 저한테 아는 내용을 설명하느라 바쁘네요.ㅎㅎ

 

 

 

 

 

 

 

 

GUESS백과사전의 가장 좋은 점을 꼽으라면 이 퀴즈를 들 수 있어요.

보기에 글씨와 그림이 함께 나와 있어 한눈에 확 들어오죠?
대부분의 문제가 쉽지만 개중 헷갈리는 문제가 있다면
아래 생각키우기를 한 번 읽어준 후 풀게 하면
자긴 잘 맞췄다며 자신감 뿜뿜이 되더라고요.ㅎㅎ

 

 

 

 

 

 

 

 

차근차근 문제를 읽어본 후 신중하게
정답을 맞추고 있어요.
이번엔 설명을 읽어주지 않아도 알아서 잘 맞추네요.^^

 

 

 

 

 

 

 

 

이번엔 누구일까요?
고문을 당해 열아홉 살에 죽었으며 3.1운동에 참여했다는 이 인물.
다들 아시겠죠?

 

 

 

 

 

 

 


힌트를 듣더니만 유관순을 맞추고 신나하는 아들.
자기가 아는 사람이 계속 나와서 너무 좋대요.^^

 

 

 

 

 

 

 

 

유관순이 어떻게 만세 운동을 했는지 글과 그림으로 좀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어요.
감옥에서도 목숨이 끊기는 순간까지 독립만세를 불렀다니
어린 나이에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유관순 이야기를 읽어보며 아들과 함께
우리나라가 일제 강점기때 어땠는지에 대해 대화를 나누어 보았어요.

 

 

 

 

 

 

 

 

 

이번 문제는 만세운동에 관련된 태극기 고르기 문제예요.
사실 제가 보기에도 우리나라 국기는 건곤감리 4괘 문양이 참 헷갈려요.

 

 

 

 

 

 


역시나 아들도 문제를 보더니만 앞페이지로 넘겨서 컨닝을.ㅎㅎ
이번 기회에 다시한번 태극기 모양을 익혀보았어요.^^​

 

 

 

 

 

 

 

 

 

책의 뒤쪽에는 앞에서 나왔던 인물들에 대한 OX퀴즈나 질문도 있고요,
시대별 주요 사건도 따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배경지식을 쌓기도 좋겠더라고요.^^

 

 

 

 

 

 


 

 


책보는 모습이 예뻐 찍어둔 사진인데 전부 GUESS백과네요.ㅎㅎ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책장 앞에서 보기도 하고,
하원 후 이불 위에서 엎드려서 보기도 하고,
자기전 읽어달라고 들고 오기도 하고
정말 수시로 꺼내볼 만큼 애정하는 GUESS백과예요.^^


어렵고 부담스러운 백과? No~No~
정말 쉽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꺼내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거예요.


인물 전집을 읽히기엔 부담스러운 아이들,
인물책 읽는걸 지루해 하는 아이들,
인물에 대해 배울 때가 된 아이들 모두에게
추천드릴게요~



인물백과 다음은 교과서 인물백과가 예정되어 있던데
다음권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