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무기가 되는 속담 사전 - 544가지 속담으로 키우는 지식과 지혜
권승호 지음 / 지노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누군가랑 대화를 하다 보면
그 상황에 맞는 속담을 말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있죠.

어떤 때는 단어 하나만 생각이 날 때도 있고,
또 어떤 때는 어설픈 문장이 생각이 날 때도 있고요.

그럴 때마다 속담 책 한 권 있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곤 했는데
이번에 두고두고 집에 놓고 읽기 좋은 속담책을 발견했어요~^^

 

 

 

 

 

삶의 무기가 되는 속담 사전
권승호 지음
지노

 

 

 

삶의 무기가 되는 속담 사전!
열심히 정독해서 무기를 제대로 장착하고 싶어지네요.ㅎㅎ

두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그마치 544가지의 속담이 담겨있는 알찬 책이예요.
이 책 한권이면 속담 끝~!!

 

 

 

 

 

 

 


차례는 ㄱ부터 ㅎ까지 아주 간단하게 나와 있어요.

..등 99가지, ..등 45가지

으잉? 차례가 너무 불친절한데? 했더니만

 

 

 

 

 

 

 

 

제일 뒤쪽에 이렇게 ㄱ,ㄴ,ㄷ 으로 시작되는 속담이 하나하나 적혀 있어서
내가 원하는 속담만 찾아볼 수도 있네요.

 

 

 

 

 

 

 

 

본문은 ㄱ, ㄴ, ㄷ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어요.
색지로 구분되어 있어서 찾기 더 쉽더라고요.^^

 

 

 

 

 

 

 

 

제일 먼저 아들이 골라본 속담이예요.
아직도 똥, 방귀, 엉덩이 등의 단어만 나오면
까르르 웃음을 주체하지 못하는 똥꼬발랄한 7세랍니다~ㅎㅎ

 

 

 

 

 

 

 

 

 

책은 페이지당 속담 한 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속담과 간단한 뜻이 색글씨로 적혀있고
그 아래에는 자세히 뜻 풀이를 해놓았는데
속담에 적힌 단어의 뜻이나 유래 등이 적혀있어
막연히 뜻만 알려주는 것보다 훨씬 흥미롭더라고요.^^



어떤 속담은 읽어보기만 해도 의미가 예상이 되고
또 어떤 속담은 도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기도 하고.
아들과 페이지를 넘기며 뜻을 맞추어 보았는데
아들의 엉뚱한 대답에 웃음이 터지기도 했네요.ㅎㅎ

 

 

 

 

 

 

 

 

 

 

 

열심히 아껴 모은 4만원을
삼겹살에 소주로 2시간만에 날려버렸다는 작가의 글.
이보다 더 확실하게 의미가 와 닿을 수 없을 듯 하죠?ㅎㅎ

이렇게 뜻풀이 아래에 적힌 작가의 생각부분을 보다보면
피식피식 웃음이 절로 나오는데요,
그 아래에는 자신의 생각을 적어볼 수 있게 여백을 남겨두었다고 해요.
안그래도 책 아랫부분에 여백이 너무 많다 했더니만 그런 숨은 뜻이.^^




옛 말이지만 지금도 여전히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삶의 지혜를 담고 있는 속담.
외국어 만큼이나 우리속담에도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는 작가의 글이 기억에 남네요.

이제 <삶의 무기가 되는 속담 사전>과 함께
소중한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더 많이 배워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