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열어 보는 스포츠 -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
롭 로이드 존스 지음, 스테파노 토그네티 그림, 조남주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와 지식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

이번에 스포츠편이 새로 나왔어요~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를 너무도 좋아하는 아들인지라

저희집에는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가 거의 다 있답니다.^^

 

 

 

 

 

 

요리조리 열어보는 스포츠
롭로이드 존스 글 / 스테파노 토그네티 그림
어스본 코리아

 

 

 

 

어스본 다운 표지가 똬악~!
이제 이 귀여운 그림만 봐도 가슴이 두근대네요.^^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 답게 열고 또 열리는 플랩이 60개나 들어있다고 해요~

 

 

 

 

 

 

 

 

 

 

목차를 볼까요?

자전거 경기
육상 경기
공으로 하는 경기
수영장 경기
눈과 얼음 위 경기
스타디움에서
올림픽 경기

이렇게 총 일곱가지 주제로 스포츠를 소개하고 있어요.

 

 

 

 

 


 

 

두페이지에 거쳐 시원스레 그려진 육상경기를 볼게요.

가운데에는 둥근 트랙에서 달리기 경주를 하고 있고요,
둥근 트랙 바깥쪽으로는 장애물달리기, 높이뛰기, 멀리뛰기, 던지기 등을 하는 모습 뿐만 아니라
달리기 선수들이 발을 걸쳐놓는 스타팅 블록, 신호총, 우승 메달 등
경기에 관련된 정보도 담고 있어요.

 

 

 

 

 

 

 


 

 

플랩을 여니 멀리뛰기를 하는 모습, 승자를 가리기 위한 사진 심의 장면 등을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네요.
7세 아들래미 올해 들어 유독 스포츠에 관심이 많아지더니
역시나 플랩을 열어서 정독하더라고요.^^

 

 

 

 

 

 

 

 

 

 

이날 놀이터에 나간 아들의 관심사는 멀리뛰기였어요.
출발선을 그어놓고 힘차게 포올~짝!
엄마랑 누가 더 멀리 뛰나 시합하자고 이렇게 열심히 뛰네요.ㅎㅎ


 

 

 


 

 

아이들이 가장 쉽게 접하고 관심이 많은 공으로 하는 경기도 빠지지 않고 나와 있어요.
미식축구, 럭비, 크리켓 경기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경기라서
더 관심이 가더라고요.^^




 

 

플랩을 열어보면 테니스 경기를 하는 코트에는
잔디 코트와 콘크리트로 만든 하드 코트가 있다는 것도 알 수 있고요,

 

 

 

 

 

 

 

 

 

 

크리켓 공과 테니스 공의 재질이나 안쪽이 채워진 유무,
크리켓 방망이와 테니스 라켓의 재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더운 여름에 관심이 가는 수영장 경기!

다이빙을 준비하는 선수들의 모습과 물속에서 헤엄을 치는 선수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플랩을 여니 다이빙에서 도약-허리접기-다리접기-비틀기의 장면이 그림으로 자세히 나와 있어요.
티비로 수영경기를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물속으로 떨어지는 그 짧은 순간
이 많은 동작을 해내는 선수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옆으로는 자유형, 접영, 배영, 평영의 수영 기법도 그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안그래도 요즘 집 앞 수영장에 다니고 싶다고 이야기 하던 아들은
다이빙 장면을 보며 급 관심.
각 동작을 손가락으로 짚어보며 몇번이나 반복해서 보더라고요.ㅎㅎ

 

 

 

 

 

 

 


 

 

겨울에 하는 눈과 얼음 위 경기도 재미있어요.
스키 점프, 스노보드, 스키, 봅슬레이, 아이스하키 경기 모습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듯 하네요.^^

 

 

 

 

 

 

 

 

 

플랩을 여니 스키점프와 봅슬레이 경기 과정이 짠~!
각 동작이 순서대로 그려져 있어서 참 역동적으로 느껴져요.^^

 

 

 

 

 

 

 

 

봅슬레이 장면에 관심을 보이는 아들과 함께 경기 모습을 만들어 보았어요.
휴지심과 레고블록을 가지고 순식간에 뚝딱.
어찌나 신나게 노는지 고가의 장난감이 필요가 없네요.ㅎㅎ

 

 

 

 


 

 

 

스포츠 하면 축구 경기를 빼놓을 수 없죠.
주위에 관람석이 있는 큰 경기장인 '스타디움'에서 축구경기를 하는 장면도
실감나게 그려져 있어요.


 

 

 

 

 

 

 

 

 

그림 곳곳에는 플랩을 통해 경기를 준비하는 선수들의 모습이나
다친 선수를 치료하는 모습 등도 살펴볼 수 있어요.

 

 

 

 

 

 


 

 축구경기를 보았으니 또 축구경기를 재현해 봐야겠죠.

역시나 휴지심과 레고, 공 초콜릿을 이용해서 승부차기 놀이를 해 보았어요.
축구경기를 해 보면 더 좋겠지만
아직 손 조작이 섬세하지 못한 아들을 위해 단순놀이로.^^
역시나 승부욕이 있는 아들은 아주 열정적으로 임해주네요.ㅎㅎ 







역시 기대는 저버리지 않는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
플랩을 열어보는 재미와 함께 스포츠에 대한 지식도 쏙쏙~
특히나 스포츠 관련 책이 없는 저희집에서는 요즘 아주 자주 뽑아오는 책이 되었어요.^^
스포츠 관련책이 없다면 첫 책으로,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무조건 추천드릴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