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코더 똑똑한 직업 학교 7
캐서린 아드 지음, 세라 로런스 그림, 이한음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 장래 희망이 무엇인가요?
저희 아들은 어린이집 선생님, 과학자, 우주 비행사 등
수시로 바뀌는 중이예요.ㅎㅎ

 

과학자 / 의사 / 우주 비행사 / 수의사 / 공학자 / 스포츠 스타 / 소방관 / 코더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읽는곰 출판사의 [똑똑한 직업 학교]시리즈를 읽은 후 부터는
'미생물을 연구하는 과학자', '야생동물 수의사'처럼
조금 더 구체적으로 바뀌는 변화가 생겼답니다~^^






똑똑한 직업 학교 07
되자! 코더
크레이그 스틸 글/ 세라 로런스 그림
책읽는곰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되자! 코더>예요.

요즘 코딩이 학교 정규 과정으로 들어가면서 떠오르는 직업이기도 하죠.^^

 

 

 

 

 

 

 

 

아들래미 표지를 보자마자 게임이다! 외치며 손으로 뿅뿅뿅~
온라인 게임은 제대로 해본 적도 없으면서
사촌형이 하는걸 옆에서 몇번 보더니만 아는척을.ㅎㅎ

요 게임 그림을 보고는 관심이 확! 오른 코더 직업이랍니다.^^;;

 

 

 

 

 

 

 

 

 [똑똑한 직업 학교]답게 코더 학교의 학생증과 자격증이 따악~

이런 소소한 이벤트 아이들이 참 좋아하죠.^^

 

 

 

 

 

 

 

 

 

책을 읽기 전 특별 미션을 읽어봐요.
책마다 찾아야 하는 캐릭터가 다른데
이번 책에서는 귀염둥이 로봇을 찾아야 한대요.

 

 

 

 

 

 

 

 

 

 

그럼 코더 학교의 훈련 프로그램을 볼까요?

코더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코드 작성하기, 코드 검사
구체적인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까지 담고 있어요.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무언가 만들기를 좋아하니?

아들은 이 질문을 듣더니만 자긴 패드로 영상 보는걸 좋아하니까 맞다고.ㅎㅎㅎㅎ
책을 보면 게임, 은행의 보안 장치, 운전 프로그램 등
코더가 하는 일이 참 많네요.^^

 

 

 

 

 

 

 

 

코더들이 코딩을 할 때 필요한 도구들은 무엇일까요?

노트북, 모니터, 헤드폰, 충전기 등
그림 속에 숨은 도구들을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하나 하나 그림을 비교해 가며 찾던 아들은
책상 서랍 칸에 숨어 있는 꼬마 로봇을 발견했다며 엄청 좋아했어요.ㅎㅎ

책에서 실제 작업하는 장면을 통해 알려주니
그림만 봐도 대부분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집에서 보기 쉬운 도구들이 대부분이기도 하고요.^^

 

 

 

 

 

 

코더가 되기 위해서는 컴퓨터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아두는게 좋죠.
와이파이 칩, 회로, 블루투스, 중앙처리장치 등
컴퓨터 안의 부품의 명칭과 하는일도 그림과 함께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엄마 노트북 안이 이렇게 생겼다고 이야기해주니 
이모 집에서 봤다고 조잘조잘.^^

얼마전 언니 집에 가보니 호기심 많은 조카를 위해
못쓰는 노트북을 뜯어 놓았더라고요.
아이들은 확실히 직접 눈으로 보는게 효과가 좋은 듯 해요.

 

 

 

 

 

 

 

 

 

카메라와 충돌 감지기를 사용해 쉽게 주차하기,
사람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찾아주기  등
사람처럼 생각하는 프로그램, 즉 인공지능도 코더가 일하는 분야래요.

언젠가부터 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자동주행 자동차도
인공지능 기능을 이용한 것이겠죠.
운전에 자신없는 저는
얼른 자동주행 자동차가 상용화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책에 그려진 흐름도를 따라가며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책을 알아보는 중이예요.
신나는 이야기를 좋아하면서
일부러 무서운 이야기를 읽고싶다고 선택하는 개구쟁이 아들.
유령 이야기가 나왔다고 좋아하네요.ㅎㅎ

 

 

 

 

 

 

 

 

 

우리의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인터넷.
쇼핑하기, 게임하기, 진료받기, 연락하기 등
요즘은 인터넷 이용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거예요.

 

 

 

 

 

 

 


 

선을 따라가며 인터넷을 하기 위해 서로 연결해야 할 짝을 찾아보아요.
자칫 잘못 찾아갈 수 있으므로 집중. 또 집중.^^

 

 

 

 

 

 

 

 

 

책에서는 디자이너, 마케팅 관리자, 프로젝트 관리자 등
코더와 함께 일하는 다양한 직업도 만나볼 수 있어요.^^

 

 

 

 

 

 

 

 

 

평소에 잘 듣지 못하는 생소한 말이 많이 나오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보는 아들.

 

 

 

 

 

 

 

 

 

중간중간 다양한 퀴즈를 통해 재미를 더해 주니
지루할 틈이 전혀 없답니다~^^

 

 

 

 

 

 

 

 

 

 

 

책의 뒤쪽에는 컴퓨터 과학자들을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
책의 전체 내용을 묻는 졸업 시험,
코더가 쓰는 용어들,
퀴즈의 정답까지 알차게 담고 있네요.^^

 

 

 

 

 

 

 

 

 

 

 

​요즘 뜨는 직업 <코더>.

앞으로 컴퓨터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삶을 살아야 하는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직업이죠.​^^







지금까지 [똑똑한 직업 학교]시리즈로 8가지 직업에 대해 알아봤는데
눈에 잘 들어오는 그림과 명료한 설명, 다양한 퀴즈 등
재미있는 요소가 가득한 책이예요.

집에 직업 책이 없는 저희 아들에게 첫 직업책으로 너무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