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우주 비행사 똑똑한 직업 학교 3
캐서린 아드 지음, 세라 로런스 그림, 이한음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직업 학교] 시리즈와 함께 하는 직업 탐색 세번째.
이번에 아들의 선택을 받은 책은 <되자! 우주 비행사>예요.
사실 우주에 관심이 워낙 많은 아들인지라
가장 먼저 선택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세번째로 선택되었네요.ㅎㅎ


똑똑한 직업 학교 03
되자! 우주 비행사
캐서린 아드 글 / 세라 로런스 그림
책읽는곰

 

 

 

우주 비행사에 대한 정보가 가득 담긴 <되자! 우주 비행사>.
함께 탐험해 볼까요?^^

 

 

 

 

 

 

 

우주 비행사 책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요?
우주 비행사들이 하는 훈련, 우주는 어디부터 얘기하는지의 기초적인 내용부터
태양계, 우주 탐사 계획 등과 관련하여
우주 비행사들이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어요.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훈련을 해야 할까요?
 하루 두 시간 씩 운동하기, 러시아 말 배우기, 응급 치료 배우기 등의 훈련이 필요하대요.
중간중간 실제 사진이 실려있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던 아들은
마구 흔들려도 견뎌내기 훈련에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과 비슷할거 같대요.ㅎㅎ

 

 

 

 

 

 

 

 

 

우주는 어디에 있을까요?

고도 100km 이상을 우주 공간이라고 정하고 있다고 해요.
비행기가 상당히 높은 하늘을 난다고 생각되지만
우주는 비행기가 나는 높이보다 훨씬 더 높이 위치한다는 사실!

그림이 두페이지에 거쳐 시원시원하게 그려진데다
색깔로 구분되어 있어서 딱 보면 어디부터 우주인지 알 수 있어요.

 

 

 

 

 

 

 

"여~기부터 우주예요!" 

온몸으로 표시를 하는 개구쟁이 아들이예요.ㅎㅎ

 

 

 

 

 

 

 

 

우주로의 발돋움의 시작인 우주선 이야기도 있어요.
우주선 이륙 전에 할 일 부터 발사 후 로켓이 분리 되는 과정까지
사진과 그림으로 함께 설명하고 있어요.

며칠 전 미국에서 민간 유인 우주선을 발사해
19시간 만에 우주정거장 도킹에 성공했죠.
아들과 함께 뉴스를 보며 우와~ 했네요.^^

 

 

 

 

 

 

 

 

 

로켓이 나왔다며 신나게 방에서 레고로 만든 로켓을 들고 온 아들,

1단,2단,3단 로켓을 차례로 분리하며 로켓 발사 장면을 흉내내고 있어요.ㅎㅎ

 

 

 

 

 

 

 

 

 

우주 하면 태양계죠.
어릴적 노래 부르듯이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이라 외치곤 했는데
지금은 명왕성은 외소행성으로 분류되어 태양계에서 제외되었어요.

 

 

 

 

한동안 태양계에 대한 책을 닥치는 대로 보던 아들은
이제 태양계에 대해서는 줄줄줄 말해요.
책을 보고 엄마에게 설명해 준다며 조잘조잘 이야기 하더니만
방에서 또 태양계 교구를 들고 나와 설명하느라 바쁘네요.ㅎㅎ

한동안 우주 홀릭이었던 만큼
집에 우주 관련 장난감이나 교구가 참 많아요.^^:;

 

 

 

 

 

 

 

 

 

우주 비행사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하는 정보!

바로 우주에서 지내는 방법이죠.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 정거장에서 먹고, 자고, 씻고, 일하는 내용도
네 페이지에 거쳐 살펴볼 수 있어요.

 

 

 

 

 

 

 

 

 

"우주에서 잠을 잘 때는 이렇게 몸을 묶어놓고 자야해요."

자긴 이미 알고 있다며
아는 척을 팍팍 해주는 아들이예요.ㅎㅎ

 

 

 

 


 

명예의 전당 코너에는 우주에 다녀오거나

우주의 역사를 새롭게 쓴 인물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이중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도 나와 있네요.^^

 

 

 

 


 

책을 보다보면 아이들이 지루해 할 틈이 전혀 없는데

이는 곳곳에 있는 퀴즈가 한몫을 하고 있어요.
다른 그림 찾기, 길찾기, 숨은 그림 찾기에 이어 책 전체 내용을 묻는 졸업 시험 문제까지.
퀴즈의 유형 또한 다양해서 아들이 책을 보는 내내 너무 좋아했어요.^^

 

 

 

 

 

 

 

 

 

게다가 학생증 발급과 자격증 획득이라는 소소한 즐거움도 있답니다.
빈 칸에 이름을 적으면 나만의 학생증과 자격증 획득.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수 밖에 없겠죠?^^

 

 

 

 

 


 

책의 마지막에는 우주 비행사가 쓰는 말들과 함께 퀴즈의 정답도 있어요.^^

 

 

 

 

 

 

 

 

책을 읽은 후 그냥 지나가긴 아쉬워
마침 이벤트로 받은 태양계 모형 만들기가 있어 해 보았어요.
그냥 툭툭 뜯어서 할핀으로 고정하고 끝.
간단하게 만든 후 로켓 레고블럭과 함께 즐거운 우주 놀이를 했답니다.^^

 

 

 

 

 

 

 

 

 

 

 

우주에 관심이 있다면?
우주비행사에 대한 꿈도 펼쳐 보곤 하는 아이들이죠.
저희 아들 같은 경우 우주 관련 책은 많이 보았지만
우주 비행사에 초점이 맞춰진 책은 이번이 처음이거든요.
뭔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와 닿는 듯 해요.^^


[똑똑한 직업 학교] 시리즈는 이번이 세번째지만
볼수록 매력적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