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과학자 똑똑한 직업 학교 1
캐서린 아드 지음, 세라 로런스 그림, 이한음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어릴적 꿈이 무엇이었나요? 

전 어릴땐 간호사였다가, 선생님이었다가, 또 이리저리 바뀌다

성인이 된 지금은 서점이나 북카페 주인이예요.

일을 하면서 좋아하는 책을 잔뜩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데

실현가능성이 낮다는게 문제네요.ㅎㅎ


내가 앞으로 커서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려면

무엇보다 직업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죠.

요즘 이런저런 책을 보면서 앞으로의 꿈을 생각하는 아들에게

보다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것저것 살펴보다 아들이 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직업 책으로

책읽는 곰 출판사의 [똑똑한 직업 학교] 시리즈를 골랐어요.

 

 

 

 

 

 

 

책 상자를 보자마자 신나서 살펴보는 아들의 인증샷이예요.
책 상자가 아담하죠?^^

 

 

 

 

 

 

 

[똑똑한 직업 학교] 시리즈는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수의사, 공학자, 스포츠 스타, 코더, 소방관, 우주 비행사, 의사, 과학자인데
모두 다 아들이 관심있는 분야들이라 반가워요.
특히 요즘 뜨고 있는 직업 코더가 있어서 더 좋네요.^^







똑똑한 직업 학교
되자! 과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리 로런스 그림
책읽는곰

 

 

 

 

오늘은 아들이 가장 먼저 고른 <되자! 과학자>책을 살펴볼게요.
표지만 봐도 과학 느낌이 팍팍 나죠?

아직도 특정 직업에 남자, 여자를 고정해 두는 책이 많은데
이 [똑똑한 직업 학교]시리즈에는
주인공에 여자와 남자가 골고루 나와서 더 마음에 들어요.^^

 

 

 

 

 


 

 

차례를 한 번 볼까요?

과학 실험도구, 지구, 날씨 등 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데
과학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할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이론 분야
과학자가 꼭 익혀야 하는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실습 분야로 구분지어 구성되어 있어요.

 

 

 

 

 

 

 

 

 

첫장을 넘기면 <훈련을 시작하며>라는 주제의 이론이 나와 있네요.

과학자가 되는 법과학이란 무엇인지 그림과 함께 아주 쉽게 설명해 놓았어요.
특히 왼쪽 페이지의 다른 그림 찾기 처럼
내용 중간중간에 재미있는 퀴즈가 있어서
저희아들은 눈을 반짝이며 흥미로워하더라고요.^^

 

 

 

 

 

 

 

 

 

각각의 퀴즈 뿐만이 아니라
책장을 넘기면서 곳곳에 숨어 있는 쥐를 찾아 보는 재미도 있는
참여형 직업책이예요.^^

 

 

 

 

 

 

 

 

 

 

 

이렇게 곳곳에 숨어 있는 쥐의 모습이 보이시죠?
이거 찾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ㅎㅎ

 

 

 

 

 

 

 

 

 

한장을 더 넘기면 이번엔 실습 내용인 <실험도구>예요.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이 역시 숨은그림찾기 문제로 나와 있네요.

 

 

 

 

 

 

 

 

 

 

아는건 바로 바로 여기! 하며 찾아내던 아들이 분젠 버너는 찾지 못하더라고요.
저희 아들 같은 아이들이 많을거라 예상을 하셨는지
분젠 버너를 찾는 문제가 두 번이나 있어서
먼저 한번 알려주니 또 한번 나왔을 때는 금방 찾아내었어요.^^

참, 정답을 몰라 걱정이신분들은 책의 맨 뒤에 정답이 나와 있으니
살짝 컨닝을 하셔도 된답니다.ㅎㅎ

 

 

 

 

 

 

 

 

 

 <지구>에 대한 내용에서는

 지각, 맨틀, 외책, 내핵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구 내부의 모습과 함께
퀴즈를 통해 여러 가지 암석에 대한 내용도 가볍게 다루고 있어요.

 

 

 

 

 

 

 

 

 

 

지구에 대해서는 자신있다는 아들은
그림을 보자마자 "여기는 지각, 여기는 맨틀..."하며 신이나서 말을 하네요.^^

 

 

 

 

 

 

 

 

 

공룡 하면 떠오르는 <화석>에 대한 내용도 빼놓지 않고 있어요.
화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아들은 이렇게 발굴한 화석을 박물관에 가져다 놓는 거냐고 하더라고요.
지난번 읽었던 책에서 박물관에 전시된 공룡 뼈 그림이 생각났나봐요.^^

 

 

 

 

 

 

 

 

 

 마침 얼마전 아들과 공룡화석 발굴 놀이를 해 보았는데

책을 보자마자 자기도 화석 발굴 해 보았다며 조잘조잘.ㅎㅎ

이렇게 책을 본 후 아이들과 함께 화석발굴놀이를 해 보면
기억에도 남고 좋을것 같아요.^^

 

 

 

 

 

 

 

 

 

 

<동물의 분류>에서는 동물들을 포유류, 파충류, 어류 등으로 구분한 후,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어요.

 

아들에게 물어보니 척척 대답하더라고요.
모를거라 생각했는데 너무 쉽게 대답해서 놀랐어요.ㅎㅎ

 

 

 

 

 

 

 

 

한동안 아들이 홀릭이 되어 있던 <우리 몸>이네요.
커다랗게 그려진 그림이 눈에 확 들어오죠?
설명을 읽어주면 어느 부위인지 찾아보게 나와 있는데
아들래미 역시나 쉽게쉽게 찾아내더라고요.ㅎㅎ

 

 

 

 

 

 

 

 

 

 

"여기는 소장이고, 여기는 폐고..."
손가락으로 콕콕 짚으며 엄마에게 설명해주는 모습이 대견해요.^^

 

 

 

 

 

 

 

 

 

 

<명예의 전당>에서는 유명한 과학자들의 이름과 사진, 업적이 적혀 있어요.

얼마전 신기한 스쿨버스 영상을 보며 과학자에 대해 보았던지라
아들이 이 중 몇명은 기억하고 있더라고요.

 

 

 

 

 

 

 

 

 

 

책의 뒷부분에는 이렇게 졸업 시험 문제가 있어요.
앞에서 본 내용 전체를 다루는 문제이지만 어렵지 않아서
책을 한번 쭉 본 후 풀어볼 만 해요.^^

 

 

 

 

 

 

 

 

 

 

그 뒤에는 과학자가 쓰는 용어들과 함께 앞에서 나온 문제들의 정답이 적혀 있어요.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죠?
저희 아들만 해도 각 페이지마다 문제 푸는걸 너무 즐거워 하더라고요.^^

 

 

 

 

 

 

 

 

 

 

책을 다 본 후 아들에게 앞으로 커서 뭐가 되고 싶냐고 물으니 과학자가 되고 싶대요.
미생물과 날씨를 연구하는 과학자요.^^
과학 분야를 워낙 좋아하는 아들이다보니 당연하다 싶긴 하지만
다른 직업책을 보면 마음이 또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겠어요.ㅎㅎ

 

 

 

나중에 커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아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데
이 [똑똑한 직업 학교]책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이론에 치중하지 않고 재미있게 구성되 있어
직업에 대한 상식도 쑥쑥~


아들이 다음 직업책으로 또 무얼 고를지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