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소동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66
김지안 지음 / 시공주니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글동글 귀여운 그림,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색감, 기발하고 재미있는 스토리의
김지안 작가님 신작이 나왔어요~~
김지안 작가님의 책은 모두 소장하고 있는 아들과 저에게
너무도 반가운 소식!
이번엔 또 얼마나 즐거운 사건이 기다리고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66 
세탁소동
김지안 글.그림
시공주니어

 

 

무언가 사건사고가 벌어지는
김지안 작가 이야기의 특성상
제목부터 세탁소동이예요.

표지 그림에 쓰인 세탁소 이름이 보이시나요?
깨끗하곰 세탁소.
작명센스 역시 김지안 작가님답네요.ㅎㅎ

 

 

 

 

 

 

 

깨끗하곰 세탁소 주인인 곰이 중요한 볼일이 있다며
옆집에 이사 온 생쥐에게 세탁소를 맡기고 외출을 해요.
곰의 손에 쥐여진 빵 세일 1+1 전단지를 보니 중요한 볼일이 뭔지 짐작이 가시죠?ㅎㅎ

 

 

 

 

 

 

 

 

 


아주 잠깐이니까 그 사이에 아무도 안올거라는 곰의 상상과는 달리
하나 둘 늘어만 가는 손님들.
손님들은 입고온 더러운 옷을 벗어 빨래 바구니에 넣어두는데
점점 높게 쌓이는 빨랫감을 보며
이건 토끼거, 이건 코끼리거 하며 맞춰보는 아들이예요.^^

 

 

 

 

 

 

 

 

기다리다 지친 손님들은 결국 재촉을 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생쥐는 울먹이고 마는데요,
눈물이 고인 생쥐의 표정을 보니 너무 안쓰럽네요.^^;;

 

 

 

 

 

 

 

 

세탁기 돌리는거 쉬운데~ 하고 말하는 아들은
꽉 찬 빨래를 얼른 해야할것 같대요.

요즘 집안일을 이것저것 직접 해보게 시키고 있는 중인데
세탁기 작동하는것도 몇 번 해보더니 자신감이 붙었나봐요.ㅎㅎ

 

 

 

 

 

 


결국 생쥐는 세탁기를 돌리게 되는데요.
하얀 빨래들 사이로 보이는 빨간 티셔츠 보이시나요?
생쥐가 더러워진 자신의 티셔츠도 넣어버렸어요.

요 빨간 티셔츠 하나로 인해 사건이 벌어지는데
어떤 사건일지 짐작이 가시죠?ㅎㅎ

 

 

 

 


드디어 볼일을 마치고
세탁소로 돌아온 곰이 보게된 장면은?

분홍색으로 물든 옷에 그림을 그려넣고 있는 생쥐예요~ㅎㅎ
생쥐의 재치있는 행동에 엄지 척~!!!

 

 

 

 

 

 

 

 

 

 

양 옆으로 넓게 펼쳐지는 페이지에 우와~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장면이기도 하죠.

아들에게 네가 생쥐라면 어떻게 할거냐고 물었더니
옷을 새로 사주겠다고.ㅎㅎㅎㅎ
너무도 현실적인 대답에 웃픕니다.^^;;​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죠.
그 실수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중요한데
이 <세탁소동>이야기에서는
실수로 인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어쩌면 현실에서 심각해질 수 있는 상황을
유쾌하고 즐겁게 그려낼 수 있는게 그림책의 매력 아니겠어요?^^
특히나 김지안 작가님 책은 즐거운 기분이 전염되는 효과가 있어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깔깔깔 웃고
책을 덮은 후에는 줄거리를 다시한번 조잘거리게 되거든요.^^

 
오늘은 책을 한번 더 읽고
흰색 옷과 빨간색 옷이 섞여 분홍색으로 변한 것처럼
색의 혼합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해요.

이제 매일매일 <세탁소동>책과 함께 할 생각에 즐거거워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