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고 재고 찾아 보는 숫자 동물원 생각곰곰 5
스테판 프라티니 지음, 에두아르 망소 그림, 양혜진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곰 출판사의 생감곰곰시리즈 신간이 나왔어요~
생각곰곰시리즈는 기존 창작그림책과 달리 지식정보를 다룬  그림책인데요,
예전 <가자! 태양계>책을 마르고 닳도록 보는 아들인지라
이번 책도 너무 기대가 되네요.^^​

 

 

 

 

생각곰곰 05​
세고 재고 찾아보는
숫자 동물원
스테판 프라티니 글/ 에두아르 망소 그림
책읽는곰

 

 

 

지금까지의 생각곰곰시리즈가 과학에 관련된 내용이었다면
이번 신간은 수학에 관련된 내용이예요.

세고 재고 찾아보는 숫자 동물원이라니
제목만 봐도 재미있을것 같죠?^^

 

 

 

 

 

 

 

 

 

 대왕고래, 심해동물, 소, 홍학 등 

책에 나오는 동물 친구들을 세어 보래요. 

헌데 이 책에는 자그마치 2826마리나 되는 동물이 나온다는!

 

이거 다 셀 수 있을까요?ㅎㅎㅎ​

 

 

 

 

 

 

 

 

첫장의 대왕고래를 살펴볼게요.

두 페이지에 거쳐 그려진 대왕 고래들.
빨간 리본을 묶고 있는 고래, 모자를 쓰고 있는 고래 등
같은 고래가 단 한마리도 없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게다가 표정이 하나같이 개구져서
그림을 보다보면 저도모르게 웃음이 나오더라고요.ㅎㅎ

 

 

 

 

 

 

 

 

 

 

혀 무게만 3톤인 대왕고래!

3톤이 얼만큼이지? 하고 의문을 가질 아이들을 위해
코끼리 한 마리 무게와 맞먹는다는 설명이 있어요.
대왕고래는 평균 몸무게가 130톤쯤 된다고 하니
이름에 '대왕'이 들어갈 만 하네요.^^

대왕고래가 분홍색 똥을 싼다는건 알고 있었는데
이 고래똥이 작은 바다 생물들에게 영양 가득한 먹이가 된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어요.

냄새가 엄청 지독하다는데
사람들이 두리안을 먹는 것과 비슷한걸까요,
아니면 작은 바다생물들에게는 지독한 냄새가 다르게 느껴지는걸까요?ㅎㅎ

 

 

 

 

 

 

 

 

 

 

 

이 책에는 동물들마다 찾아보기 코너가 있어요.
고래 퀴즈 답게 다 찾으면 '고래고래' 외쳐 보라는 문구 보이시죠?

소는 '소곤소곤' , 펭귄은 '눈이 팽팽 돌도록' 등
각 동물들에게 딱 맞는 말장난이 적혀있어
웃음을 주고 있어요.ㅎㅎ



찾아볼 목록 외에도 오른쪽 사진처럼 추가로 찾아볼 것도 나와 있어서
하나하나 찾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가장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심해 생물 코너예요.

수심 200미터가 넘는 깊은 바다를 심해라고 하는데
세계에서 가장 깊은 마리아나 해구의 가장 깊은 곳은 수심이 1만 1034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보다도 2000미터나 더 깊다고 해요.

햇빛이 닿지 않는 심해에 사는 동물들은 스스로 빛을 내기도 한다는데
작은 불을 밝히고 있는 모습이 마치 반딧불이 같이 보이기도 하네요.^^

 

 

 

 

 

 

 

 

 

 

 

책의 뒤에는 앞에서 나온 퀴즈의 정답이 표시되어 있어요.
거기에 본문에 나와 있지 않은
추가 정보도 적혀 있는데요,
맨 앞에서 나왔던 퀴즈(몇마리의 동물이 있는지)의 정답도 볼 수 있어요.^^

 

 

 

 

 

 

 

비슷비슷한 동물들의 그림을 보며 퀴즈를 풀다보니
저는 눈이 펭글펭글, 어질어질 한데
아들은 전혀 그런 기색도 없이 열심히 찾아보더라고요.
아이들 집중력을 높이는 데 아주 딱이겠죠?ㅎㅎ

아들이 퀴즈의 답을 찾는 동안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야기 해주니
동물에 관한 상식도 쑥쑥!

2826마리의 동물을 다 세어보겠다 외치는 아들을 보니
이번에 네자리수세기까지 익힐 수 있겠어요.ㅎㅎ

 

 

 

 


책을 보며 수세기와 함께 톤, 미터, 킬로그램 등
수의 단위도 자연스레 익힐 수 있으니
엄마의 입장에선 수학학습까지 해결해 주는 동물책,
아이들에겐 재미있는 놀이책인
<세고 재고 찾아보는 숫자 동물원>.


선명하고 귀여운 그림과 함께
매일 숫자와 동물 이야기 속으로 퐁당~ 빠지고 있는
아들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