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머내터미 : 사람의 몸을 들여다봐요 아트사이언스
카르노브스키 그림, 케이트 데이비스 글, 강준오 옮김, 강윤형 감수 / 보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랩북, 팝업북, 필름지북 등 요즘 참 재미있는 책들이 많죠?

이번에 보림에서도 세가지 색의 렌즈를 통해 보는 마법같은 책이 새로 나왔어요.

제가 최근 만나본 보림출판사의 책들은 하나같이 책 크기도 크고

어느 부분에서든 새롭게 느껴지는 책이였는데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퀄리티를 자랑하네요.^^

 

 

 

 

 

illumanatomy​

일루머내터미
사람의 몸을 들여다봐요


카르노브스키 그림

케이트 데이비스 글

보림

 

 

 

 

 

 

 

마법의 3색 렌즈로 들여다보는 사람의 몸!

뭔가 복잡해 보이는 색의 그림이 굉장히 신비로운 느낌이 들죠?

 

 

 

 

 

 

 

 

 

 

 이 책은 일반적인 그림책보다 매우 커요.

비교해보시라고 제 손을 올려보았어요.

참고로, 제 손은 여자 손 치고는 큰 편이랍니다. ㅎㅎ

 

 

 

 

 

 

 

 

 

 

 

책의 목차는 간단해요.

사람의 몸 / 머리 / 눈과 귀 / 입과 코 / 심장 / 갈비뼈와 폐 /

배 / 아기는 어떻게 자랄까요 / 팔과 손 / 다리와 발

총 열가지 주제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어요.


목차의 아래에는 책을 보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몸의 각 부분X-ray실, 해부실의 세가지 코너를 살펴보며

우리 몸에 대해 샅샅이 알아갈 수 있겠네요.^^


렌즈는 색에 따라 볼 수 있는 부분이 달라요.

빨간색 - 뼈대

초록색 - 근육

파란색 - 기관


같은 그림을 보는데도 이렇게 다르게 보인다니 신기하지 않나요?^^

 

 

 

 

 

 

 

 

 

 

 

책에 들어있는 삼색렌즈예요.

크기가 크지 않아 아이들 손에 들기에 적당하고,

세가지 색이 모두 함께 있어서 편리하네요.^^









첫번째 주제인 사람의 몸을 볼까요?

 

 

 

 

 

 

 

 

먼저 사람의 몸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과

세가지 색의 렌즈로 보이는 부분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적어 놓았어요.









가장 궁금했던 X-ray실의 모습을 볼까요?

 

 

 

 

 

흰 바탕의 그림이 책에 실제로 그려진 X-ray그림이고,

나머지 세 장면이 렌즈를 통해 본 모습이예요.


정말 신기하죠?

빨간 렌즈를 통해서는 뼈만 보이고,

초록색 렌즈는 근육의 모양,

파란색 렌즈는 혈관과 내장의 모양까지 굉장히 자세하게 보여요.^^

 

 

 

 

 

 

 

 

 

 

 

해부실 코너의 모습이예요.


 

 

그림의 위쪽으로는 이렇게 뼈대와 근육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어요.


사람의 몸에는 태어날 때 300개가 넘는 뼈가 있다가

자라면서 206개의 뼈가 뼈대를 이루게 된다네요.

근육은 어떨까요? 무려 640여개가 있대요.

우와~ 우리몸에는 정말 많은 수의 뼈와 근육이 자리하고 있네요!

 

 

 

 

 

뼈대와 근육의 그림에는 이처럼 각 부분의 명칭과 함께

설명이 적혀 있어요.

 

 

 

 

 

 

 

 

 

 

 

머리 부분도 볼까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머리!

머리뼈는 22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고,

머릿속의 뇌는 신경망을 통해서 몸의 모든 부분과 연결되어 있지요~


 

 

 

X-ray실에서 보이는 이 그림이 어떻게 보일까요?


 

 

 

우와~ 볼수록 놀라운 장면들!

같은 그림을 통해 보이는 장면이라는게 참 신기하네요. ㅎㅎ

파란색 렌즈를 통해 보이는 뇌의 모양이 꽤 선명해요~^^

 

 

 

 

 

 

 

 

 

 

 

 

 앞에서 렌즈를 통해 본 머리뼈와 뇌의 구조래요~

 

 

 

 

 

 

 

 

 

 

 

 

대뇌, 이마엽, 뇌들보, 마루엽, 대뇌겉질, 뒤통수엽 등

평상시에는 듣기 힘든 명칭들과 위치, 생김새, 기능을 배워봅니다.

이쯤되면 의학서 못지 않은 듯 한데요? ㅎㅎ

 

 

 

 

 

 

 

갈비뼈와 폐의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아무리 봐도 삼색 렌즈를 통해 보이는 모습은 너무도 신기하네요.^^

 

 

 

 

 

 

 

 

 

 

 

렌즈를 통해 그림을 관찰하고, 또 손으로 짚으며 열심히 보는 모습이 보이시죠?

깊이 들어가는 내용은 어렵지만 색색의 렌즈로 보다보니 책의 내용에도 흥미를 느끼는지

엄마, 이거 뭐예요? 질문도 하면서 한참을 보더라고요.^^




우리몸에 대한 지식은 꼭 필요하기에

이런 책 하나 있으면 아이가 학교 가서까지 두고두고 보겠어요~


꽤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아주 유용하게 볼 수 있는

<illumanatomy 일루머내터미: 사람의 몸을 들여다봐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전문지식을 삼색렌즈를 통해 흥미롭게 접근한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