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5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리스 샌닥 작가를 아시나요?

대표작인 <괴물들이 사는 나라>나 <깊은 밤 부엌에서>책을 그린 작가로 유명하죠~

칼데콧 상을 비롯해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로라 잉걸스 와일더 상, 미국의 국가예술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한 대단한 작가이기도 해요.^^


저는 집에 있는 <괴물들이 사는 나라> 책을 읽은 후 팬이 되었는데

이번에 읽다가 빵 터진 모리스 샌닥의 책이 있어요.

혼자 읽기엔 너무 아까운 <어떻게 해야 할까요?>책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리스 샌닥 그림. 세실 조슬린 글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5

 

 

 

 

 

일반적인 그림책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아담한 그림책!
기발하고 특이한 11사지 상황에 따른 행동 예절이 적힌 책이라고 하네요.^^

 

 

 

 

 

 

 

 

 

 

세계의 걸작 그림책 중 미국책이래요.
언제 어디서든 재치 있게 행동하는 법이 나왔답니다.
아래에 적힌 세가지 상황만 봐도 재미있겠죠?^^

 

 

 

 

 

 

 

 

 

 

 

해적 친구를 도와 보물상자를 찾아 막 뚜껑을 열려는 순간 들리는 소리.
점심이요, 점심!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밥 먹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대요~
상상 이상의 정답!
너무 웃기지 않나요? ㅎㅎㅎ
주인공 남자아이의 웃는 표정과 당연한 듯한 요리사의 표정도
웃음을 주는데 한몫 하네요!

 

 

 

밥먹기 전에 손씻는게 예절에 맞는거긴 한데
사실 위의 질문만 보면 다른 행동을
(보물상자를 열어보고 잘 보관한 뒤 밥먹으러 간다 등)
상상하기 마련이잖아요?

이 책은 예절 안내서라는걸 강조하듯
다른 무엇보다도 예절이 먼저라는걸 보여주는 결말이 웃음을 자아내더라고요.^^

 

 

 

 

 

 

 

 

아들은 손씻는게 맞다며 고개를 끄덕끄덕.
이렇게 싹싹 씻어야 한다며 손동작까지 해줍니다. ㅎㅎ

 

 

 

 

 

 

 

 

 

 

 

북극의 얼음집에 앉아 고래기름 덩이를 먹고 있는데
하얀 털 코트를 입은 북극곰 아줌마가 들어왔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쯤되면 뭔가 예상하는것과는 다른 행동이 나올 것 같기도 한데​
상상력이 비루한 저는 먹던 고래기름 덩이를 양보한다 정도만 생각이 나더라고요.
책에서 나온 정답은 무엇일까요?

 

 

 

 

 

 

 


 

 

코트 벗는 걸 도와 드려야 한답니다. ㅎㅎㅎ

북극곰 아줌마의 불안한 듯한 표정과
편안하게 웃고있는 주인공의 표정이 보이시나요?
책을 읽던 저는 꺽꺽대며 웃기 바빴네요. ㅎㅎ

 

 

 

 

아~ 이쯤되면 작가의 상상력에 박수를 보내야 하는거 맞죠?^^

 

 

 

 

 

 

 

 

 

 

 

 

 

 

 

 

책을 보는 아들의 표정 변화가 보이시죠?
처음에는 이해가 안간다는 듯 잉? 어떻게 그럴 수 있지? 하더니 이내 빵 터지는. ㅎㅎ



​저는 모리스 샌닥의 책중 이렇게 웃긴 책이 있는 줄은 몰랐어요~
이 책을 읽고 작가에게 한번 더 반했네요.^^



책은 내내 엉뚱하고 황당한 상황 속에서
침착함을 잃지 않고 재치 넘치게 행동하는 모습으로
행동 예절을 알려주고 있어요.
질문을 통해 다양한 답변을 상상하게 만든 후
알려주는 정답은 지극히 정석적인 예절.
책에 적혀있는대로
상황에 알맞은 행동을 일러 주는 '유쾌한 예절 안내서'가 맞네요.^^

 

 

 

 

 

 

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림에는 많은 색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노란색과 초록색만이 부분적으로 사용되어
책의 내용을 단순하면서도 쉽게 느껴지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사실 모리스 샌닥의 책들은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기도 하지만
어른들이 읽기에 적합한 책이기도 하잖아요.
(이 작가의 책을 보신 분들은 공감하실거예요.^^)
이번 <어떻게 해야 할까요?>책도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지만
평화의 파이프에 대해 나온 부분 등
사실 아이들이 이해하기엔 조금 어려운 유머도 섞여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5살 아들이 깔깔대며 웃을 정도로 재미있게 느낀다는거!
그게 중요한거죠.^^



아이들은 아이들의 시각으로 즐겁게 보고,
또 어른들은 어른들의 시각으로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림책.
이게 바로 모리스 샌닥의 마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리스 샌닥의 또다른 예절 그림책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도 있던데
그건 또 얼마나 재미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다음에도 웃을 준비 단단히 하고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