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항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6
서민정 지음 / 시공주니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재우느라 전쟁인 저녁시간.

되도록이면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10시 전에 재우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저희 아들은 자자고만 하면 책을 한아름 꺼내 들고 와서는 계속 읽어달라고 해요.

책 읽어주는데에 관대한 엄마를 알아서일까요? ㅎㅎ

 

 

 

주변을 보면 아이들이 다들 비슷하더라고요. 

이런 아이들에게 꿈속에서의 여행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어떨까요?

밤에 자고 싶지 않은 아이들에게 들려줄 밤의 항해 이야기 지금부터 만나보실게요.^^

 

 

 

 

 


밤의 항해

서민정 글. 그림

시공주니어


 

 

 

 

 

 

침대를 타고 바다 위를 떠가는 소녀의 모습이 보이네요.

어디로 향하는 걸까요?

 

 

 

 

 

 


 

 

깜깜한 밤 불을 끈 방안에 누워 가만히 눈을 감고

철썩철썩 들려오는 파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나만의 항해가 시작됩니다.



양 옆의 커튼이 마치 커다란 바위처럼 보이네요.
커튼의 별과 달,천사 등의 무늬도 분위기에 한몫을 합니다.^^
커튼 밖을 나서며 비로소 항해가 시작돼요.



소녀는 멋진 선장이 되어 드넓은 바다로 나가 친구들을 만납니다.

 

 

 

 

 

 

 

 

 

비가 오고, 파도가 치고, 괴물이 나타나도

소녀와 친구들은 함께 보물섬을 찾아 떠날거래요.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험에서는 절로 용감해지기 마련이죠.

어떤 역경도 무서운게 아니라 짜릿할 뿐입니다.^^

 

 

 

 


 

 

드디어 소중한 보물들을 찾고,

모두들 행복한 표정으로 바다 위에서 쿨쿨 잠이 듭니다.




각자의 침대 위에서 잠들어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편안해 보이죠?

 





소녀와 친구들이 찾은 보물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이야기는 내내 소녀의 시점으로 진행이 돼요.

나에게 조용히 속삭이며 이야기 하는 듯 한 어조가

저절로 귀를 귀울이게 만들어줍니다.


소녀가 말하는 "나"가 마치 나인 듯 이입이 되어

드넓은 바다 위를 여행하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철썩이는 파도 위에서 친구들과 함께 뛰어오르기도 하고,

바다 괴물을 만나 자장가를 불러 주기도 하고

바다의 여행은 단조롭지고, 거칠지도 않고

딱 적당히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또한 잔잔하면서도 서정적인 문장은

마치 자장가를 부르는 엄마의 목소리처럼

책을 읽는 사람을 굉장히 편안하게 해 줍니다.








이제 아들과 함께 읽어볼까요?


 

 

 

 

엄마, 여기도 밤이 되었나봐요. 깜깜해서 달이 떴어요.

배가 이쪽으로 가고 있어요.



소녀의 항해가 시작되면서 아들의 호기심도 그만큼 늘었나봐요.

쉬지 않고 조잘조잘 이야기하네요.^^

 

 

 

 

 

 


 

 

 

 

소녀가 바다 괴물을 만나는 장면에서는

잉? 이게 뭐야? 하며 어리둥절해 하다가

눈 크기가 다르다고 키득키득.^^


 

 

 

 


 

 

바다괴물이래 하고 얘기하니

뒤늦게 아이 무서워~ 하며 손으로 얼굴을 가리더라고요. ㅎㅎ

 

 

 

 

 

 



 

 

항해를 마치고 쿨쿨 잠이든 친구들을 보고는

자기도 이렇게 잔다며 엎드려 쿨쿨 소리도 내기도 했어요.^^

즐겁게 책을 읽었으니 이제 밤의 항해를 할 배를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은 다 먹은 우유각, 색종이, 가위, 풀, 폼폼이, 에어캡이예요.

 

 

 

 

 

 

 

 

 

먼저 우유각을 반으로 잘라 배 모양을 만들어 줘요.

이제 예쁘게 꾸며줄까요? 

 

 

 

 

 

 

 

 

 

 

 

 

 

 

색종이를 붙여주고 에어캡과 폼폼이를 넣어서 꾸며주면 끝이예요.

 

 

 

 

 

 

 

 

 

 

 

간단하게 완성된 배. 멋지죠?

레고인형을 태우니 더 그럴 듯 하네요.^^

 

 

 

 

 

 

 

 

뿌우~뿌우~ 신나게 움직이며 놀았어요~

저녁에 잘 때 옆에 두고 잘거라네요.ㅎㅎ

 

 

 

 

 

 

 

 

 

 

네버랜드 시리즈는 워낙 유명해서 많이들 알고 계시죠?

이번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은 잠자리 독서로 아주 딱이예요.

자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잔잔한 목소리로 읽어주시면 어떨까요?

아마, 꿈 속에서 신나는 항해를 할지도 모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