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열어 보는 기계의 원리 -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
롭 로이드 존스 지음, 스테파노 토그네티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내가 쓰고 있는 기계가, 혹은 밖에서 본 기계가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궁금하게 느껴지신 적 있으시죠?

저희 언니 같은 경우, 어릴때부터 궁금한걸 못참고

집안의 리모콘이며, 장난감등을 분해해 놓아서

부모님께 혼나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이것저것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재미있는 책이 어스본 코리아에서 나왔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요리조리 열어보는 시리즈!

 

 

 

 

 

요리조리 열어보는 기계의 원리

어스본 코리아

 

 

 

 

 

 

 

 

 

컴퓨터에서부터 자동차, 배, 토스트기까지 다양한 기계의 원리가 나오나봐요~

열면 또 열리는 70개의 플랩으로 이루어진 <요리조리 열어보는 기계의 원리>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책의 구성이예요.


기계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땅 위 탈것

하늘과 바다의 탈것

집에서 작동하는 기계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 기기

집 짓는 기계

농사 짓는 기계

출동 차


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죠?


저는 무엇보다도 집에서 작동하는 기계와 전기 기기에 관심이 가네요.^^

 

 

 

 

 

 

 

 

 

자전거, 전차, 기관차, 자동차 등의 땅 위 탈것 코너에서는

각 탈것들이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중 가장 흔하게 보고 자주 타는 자동차의 시동이 어떻게 걸리는지 살펴볼까요?

 

 

 

 

 

 

 

 

 

자동차의 열쇠를 돌리면 배터리에서 시동 전기로 전기가 흐르고,

전기의 힘으로 피스톤이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축을 돌린대요.

이 축이 자동차의 바퀴를 돌리는 일을 한다네요.


설명만 읽으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지는데

간단하게 그려진 그림과 함께 보니 이해가 쏙쏙~^^

 

 

 

 

 

 

 

 

 

집에서 작동하는 기계 코너도 볼까요?


집 모양을 통해 한눈에 집 안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따뜻한 물은 어떻게 나오는지,

집 안은 어떻게 따뜻해 지는지

전등과 가전제품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등

우리가 궁금해 할 만한 질문이 곳곳에 적혀있어요.

 

 

 

 

 

 

 

 

 

이중 아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부분은 변기와 수도꼭지!


 

 

 

 


 

 

그림만 봐도 어떤 원리인지 이해가 가죠?

선명한 그림이 아이들의 시선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그려져 있어요.

설명 또한 필요한 내용만 간단히 적혀있어서 집중해서 볼 수 있어요.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 기기 코너도 흥미로워요.

냉장고, 전자레인지, 청소기, 토스터, 컴퓨터 등

곁에서 늘 보는 기기들이라 아들 눈이 반짝반짝 하더라고요. ㅎㅎ

 

 

 

 

 

 

 

 

 

수시로 사용해서 아들용을 따로 마련해준 진공청소기의 원리를 볼까요?

 

 

 

 

 

 

 


 

 

호스 끝에 달린 브러시가 돌면서 먼지를 쓸어올리면

호스를 통해 빨려들어가 먼지 주머니에 담기는 원리래요.

화살표로 먼지가 이동하는 경로가 표시되어 있어서 더 좋네요.^^


 

 

 

 



 

 

 

 

출동 차 코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소방차의 내부 모습도 담겨 있어요.

소방차를 좋아해서 지나가는 소방차를 볼 때면 눈을 반짝이며 "우와~!"를 연발하던 아들인지라

저한테 이게 뭐냐 질문도 하면서 한참을 살펴보더라고요.^^


 

 

 




 

 

엄청 집중해서 플랩을 열어보는 아들의 모습이 보이시죠?

아들이 그림을 보는 동안 제가 옆에서 설명을 해 주면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다시 물으며 한참을 보았어요.^^




책을 본 후 청소기를 사용하니

"여기로 먼지가 들어가서 이렇게 이동한대요~"하며 조잘조잘 아는척을 하네요. ㅎㅎ



아이들이 궁금해 할 만한 부분을 쏙쏙 집어서 설명이 되어 있는 <요리조리 열어보는 기계의 원리>.

어스본 책 답게 튼튼한 플랩은 찢어질 염려가 없어서 오래오래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선명하고 이해가기 쉽게 그려진 그림과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 간단명료한 설명은

전문지식을 어려워 하는 유아들부터 초등학생까지도 유용하게 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