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낚시 - 여름 사계절 소풍 그림책
김지안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귤기차, 알밤소풍을 그린 김지안 작가님이 <여름 낚시> 책을 새로 내셨어요~!

파스텔 느낌의 포근한 색체와 너무도 귀여운 그림,

유쾌발랄한 유머가 가득한 책을 내시는 김지안 작가님에게

푹 빠진 저희 모자는 환호성을 내질렀답니다. ㅎㅎ

 

 

 

 

 

 

여름 낚시

김지안

JEI 재능교육

 

 

 

 

 

 

 

 

표지부터가 너무 귀염귀염 하죠? ㅎㅎ

몰랑몰랑한 느낌이 드는 김지안 작가님 특유의 캐릭터예요.^^

이번 여름 낚시 편은 고양이들이 주인공인가봐요~

 

 

 

 

 

 

 

 

 

 

햇살이 쨍쨍한 여름날, 바닷가로 여름 휴가를 온 고양이들은

배가 고파 작은 배를 타고 물고기를 잡으러 갑니다.

헌데, 아무도 물고기를 잡지 못하네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보이시나요?

물고기 모양으로, 구름조차도 평범하지 않네요.

앞으로 뭔가 평범하지 않은 일이 벌어질 것만 같은 예감이 듭니다. ㅎㅎ

 

 

 

 

낚싯대를 바라보며 울상짓는 고양이, 지루함에 잠이 들어버린 고양이,
미역을 낚은 고양이, 너무 작은 물고기를 잡아 다시 놓아주는 물고기 등
김지안 작가님의 캐릭터들은 살아있는 느낌이 들어요.
캐릭터 하나하나를 살펴보다보면 어느새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되네요.^^

 

 

 

 

 

 

 

 

 

 

물고기가 너무 안잡히자 더 먼 바다로 가서 낚시를 하는 고양이들.

드디어 낚싯대에 무언가가 걸렸는데요,

헉! 거대한 고래네요~!!

 

 

 

 

그것도 모르고 고기가 걸렸다며 좋아하는 고양이들.^^;;

 

 

 

 

 

 

 

 

 

 

고양이들과 고래는 힘싸움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 낚싯대가 툭! 끊어지고 말아요.

 

 

 

 

 

 

 

 

 

 

 

 

곧이어 고래가 일으킨 파도에 고양이들은 바닷속으로 풍덩 빠지고,

온갖 바다 생물들은 물 위로 튀어오르네요~!





이 뒤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와우~물고기, 게, 문어 등 물 위로 튀어올랐던 바다 생물들이

모래 위로 투두둑 떨어졌어요~!


어므낫, 우찌 이런 좋은 일이! ㅎㅎ

 

 

 

눈이 반짝이는 고양이들 표정 보세요.
정말 신나 보이네요. ㅎㅎ
 

 

 

 

 

 

 

 

 

 

고양이들은 고래 덕분에 신나는 물고기 파티를 즐겼다는 재미난 이야기 랍니다~!^^


지글지글 굽고 있는 오징어 하나 먹고 싶네요. ㅎㅎ





아들과 함께 읽어볼까요?

 

 

 

 

 

낚시놀이 장난감을 사 줄 정도로 한동안 낚시놀이에 심취하던 아들,

첫장부터 관심을 보입니다.^^

고양이들이 물고기를 잡지 못해 낙심하고 있는 장면에서는

"미역 잡았어요!" 신나게 외치네요. ㅎㅎ


고양이들은 미역 안좋아한다고 얘기했더니만 그래도 미역을 잡은거랍니다.^^

 

 

 

 

 

 

 

 

 

 

 

이번엔 거대한 고래가 낚싯줄에 걸린걸 보더니

"우와아~ 엄청 큰 고래가 잡혔어요! 아빠 고래예요!"하며 흥분하네요. ㅎㅎ

 

 

 

 

 

 

 

 

 

 

 

끊어진 낚싯줄의 반동으로 고래가 일으킨 파도를 보며

"엄마, 여기 여기 여기 물고기가 올라왔어요."

물 위로 튀어오른 물고기들을 짚어보기도 했어요.

 

 

 

 

 

 

 

 

 


 

 

신나는 물고기 파티!

자기도 먹는다며 냠냠냠 먹는 흉내도 내보며 아주 재미있게 읽어보았어요.^^

 

 

 

 

 

 

 

 

 


 

 

책 사이에는 독후활동지가 함께 들어있어요.

일곱 마리 고양이들의 낚시줄에 무엇인지 엄청난 것이 걸렸대요.

무엇이 걸렸을지 그려보기.


 

 

 

 

 


 

 

아들에게 무엇이 걸렸을지 그려보라니 열심히 집중해서 그렸어요.^^



무얼 그렸을까요?^^


 



 

 

짜잔~ 고래를 그렸네요!

책에서 고양이들이 고래를 잡아서 그런가봐요.

그럴듯 하게 잘 그렸죠?^^ 

 



낚시 책을 읽었으니 낚시 놀이를 빼놓을 수 없죠?^^

 

 

 

 

 

 

 

 

 

 

 

 

신나게 낚고, 낚고, 또 낚고.

열심히 잡으며 놀았답니다.^^

 

 

 

 

 

 

 

 

 

 

매번 재치있는 이야기로 웃음을 주시는 김지안 작가님이

이번에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으시네요.^^


커다란 알밤을 얻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알밤 소풍>에 이어

물고기를 얻게 되는 과정을 그린 이번 <여름 낚시>도

그 과정이 너무 재미있게 그려졌어요.
다음편은 또 어떤 사건이 일어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은은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이 드는 색체와 귀여운 그림이 어우러지니

그림책의 매력이 더욱 살아나는 <여름 낚시>.
책이 집에 온 이후로는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세네번씩 반복해서 읽고 있는 우리집 완소책이예요.^^

 

사계절 소풍 그림책 시리즈인 만큼 올 겨울 겨울편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